[생산운영관리] SAP 중국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SAP 회사소개

ⅡⅢⅣⅤ.SAP 중국시장 진출에 대한 문제점

Ⅲ.중국에서의 연구를 위해 고려될 사항

Ⅳ.중국 내 도입 및 해결방안 제시

Ⅴ.결론
본문내용
.SAP 회사소개




SAP은 1972년 독일 만하임에서 다섯 명의 전직 IBM 출신 엔지니어가 설립한 회사다. SAP의 업무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 시장 점유율은 전세계에서 가장 크다. 또한 SAP는 기술 선도적인 업체이다. SAP은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통합된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였으며, 오늘날 IBM 이나 마이크로소프트

등과 같은 많은 기업들이 SAP 제품을 사용한다. SAP의 최근 제품인 R/3는 재무, 인사, 제조, 영업, 물류/유통, 설비 및 공사관리 기능뿐만 아니라 문서들이 자동적으로 사용자들에게 전달되는 워크플로우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기술적으로 클라이언트/서버 모델을 채용하였으며, 윈도 NT부터 IBM 메인프레임에 이르는 대부분의 운영체계 플랫폼을 지원한다. R/3의 최근 버전은 인터넷을 지원하기도 한다. 현재 SAP은 산업별 솔루션, 비즈니스 웨어하우스(Business Warehouse), 고객관계관리(CRM)와 같은 특성화된 제품 개발과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업무협조를 통해 R/3를 공급하면서 고객을 위한 성공적이고 효율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서 리엔지니어링을 실현하고 있다.




Ⅱ.SAP 중국시장 진출에 대한 문제점


1.SAP 리서치 센터의 문제점

중국의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 자원관리) 시장은 ERP 소프트웨어 산업이 급성장하면서 시장규모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지만, 시장의 진입장벽으로 인해 선두기업들이 가격결정권과 고이익을 누리는 등 시장 집중도가 높은 과점적 특성을 보이고 있다.

현재 중국은 이미 세계 4위의 ERP 제조국가이며 2005년에는 독일을 뛰어넘어 3위까지 올라갈 전망이다. 최초로 ERP 이념을 받아들인 대기업들의 초기 ERP 실행 성공률이 매우 낮아 수많은 중소기업들이 ERP 활용에 대해 의심해왔지만, 최근 ERP 솔루션의 끊임없는 발전으로 실행 성공 가능성은 이미 매우 높아졌고, 생산 원가를 최대한 절감시켜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중소 제조업체들은 기업 정보화에 대한 투자를 늘릴 것으로 예상된다. 주목해야 할 점은 ERP 시장의 신규 고객층인 중소기업이 이미 중국 제조업계의 중심이 됐고 중소기업 시장이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그들을 목표 고객으로 한 ERP 제조업체들이 각자 자기 몫의 이익을 챙기고자 더 적극적으로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것만 봐도 앞으로의 ERP 시장은 경쟁이 매우 치열할 것이라고 예측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도경제 레포트
  • 생산이 GDP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04년 신흥공업국의 경우 한국 25.5%,대만 25.5%, 싱가포르 27.7% 등이다. 동남아 국가 중에서는 말레이시아 30.2%, 인도네시아 28.3%, 태국 35%에 이른다. 흔히 인도와 경쟁 대상국으로 인정받는 중국의 제조업 비중은 46%에 달한다.② 제조업의 구조인도의 제조업은 크게 두 범주, 곧 등록부문(registered)과 비등록 부문(unregistered)으로 나뉘어 정부의 관리를 받고 있다. 등록기업은 1948년 공장법(Factories Act 1948)에 따라 전력 사용 공

  • [국제물류] TPL(3자 물류), FPL(4자 물류)
  • 운영하는 과정에서 축적되는 운영․관리기술 및 노우하우로 전문성을 갖출 수 있고, 이의 효과를 협력관계에 있는 하주기업과 공유할 수 있다는 것임. - 물류시장이 경쟁구조를 유지하는 한 물류산업의 합리화․고도화에 의한 효과는 궁극적으로 물류서비스의 수요자인 제조업․유통업에게 돌아갈 것임. - Randall(1994) 및 Lieb & Randall(1996)의 연구에 의하면 자사 물류활동을 물류전문업체에 외주한 하주기업은 운송비․보관비의 절감, 재고수준의 감소

  • 공급사슬관리(SCM, 공급망관리)의 정의와 배경, 공급사슬관리(SCM, 공급망관리)의 중요성과 단계, 공급사슬관리(SCM, 공급망관리)의 효과, 공급사슬관리(SCM, 공급망관리)의 사례, 향후 공급사슬관리의 발전 방향
  • 운영의 미비점을 드러내고 있다는 지적이다. 국내 기업들의 SCM 솔루션 도입은 아직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주로 수요예측이나 생산계획, 납기약속 등의 기업 내부적인 SCM에 초점을 맞춰져 있다. 공급망의 최종 원자재 공급자와 고객까지 포괄하는 확장된 개념의 SCM은 엄두를 내지 못하는 상황이다. 이미 시장경쟁은 개별기업간의 경쟁을 넘어 공급망과 공급망사이의 경쟁으로 치닫고 있기 때문에 확장된 형태의 공급망 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다. Ⅱ. 공

  • [생산정보시스템] ERP package 비교, 분석
  • 생산, 판매, 인사, 회계, 자금, 원가, 고정자산 등의 운영시스템을 갖고 있는데 ERP는 이처럼 전부분에 걸쳐있는 경영자원을 하나의 체계로 통합적 시스템을 재구축함으로써 생산성을 극대화하려는 대표적 기업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 기법이다. 기업활동을 위해 쓰여지고 있는기업내의 모든 인적∙물적 자원을 효울적으로 관리하여 궁극적으로 기업의 경쟁을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하는통합정보 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ERP의 시장현황현재 세계 E

  • [국제경영] IBM의 국제경영관리
  • 생산관리 측면1. 제품제조기술 기반의 원가 절감 시도2. 프로세스중심의 업무혁신Ⅱ. IBM의 국제 인적자원관리 측면1. 지식경영의 개념도입2. 세계 최고 수준의 인적 자본 3. 세계통합 운영방식 도입Ⅲ. IBM의 국제 재무관리 측면 Ⅳ. IBM의 국제 마케팅측면1. IBM의 SWOT 분석 2. IBM의 문화마케팅Ⅴ. IBM의 국제 경영관리 사례1. IBM의 터키 진출 2. Unilever와의 아웃소싱 계약 3. IBM의 중국 진출● 결 론서론IBM은 세계 컴퓨터 시장의 약 50%를 지배하며, 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