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고어 앤 어소시에이트(W. L. Gore & Associates) 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기업 소개
2.기업 문화
본론
경영 철학
본문 사례
결론
교훈
본문내용
고어는 창의성을 고양하고 기회를 부여하는 업무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한다. 따라서 팀 기반의 수평적 조직 원칙을 기반으로 개인의 자발적인 노력을 강조한다. 의례적인 조직도, 명령체계로 정의된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존재하지 않는다.

빌고어의 4가지 기본적 지도 원리
・동료 및 만나는 모든 사람에 대한 공정성
・동료들의 지식, 기술 및 책임 범위 확대를 장려, 촉진, 허용하는 자유
・약속하고 이를 지키는 능력
・회사 명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행위를 하기 전 다른 동료들과의 상의

크지만 인간적인
집중적이지만, 핵심사업
끈질기면서도 위험을 기피하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참여적리더십은 독단적리더십보다우월한가
  • 경영은 장점과 단점을 동시에 갖는다. 이것은 독단적 경영을 할 때도 마찬가지다. 독단에도 장점과 단점이 있게 마련이다. 이들을 에 정리하여 보았다.제 1 절 제도에 의한 참여2. 제도적 참여●고어사에서 참여경영이 큰 성과를 가져올 수 있었던 것은 그 회사가 선택한 전략의 특성이 창의를 중시하는 경영방식과 일치했기 때문이다. -▶ 똑같은 제품 싸게 만들어 파는 전략을 택한 회사라면 고어식 경영방식은 통하지 않을 것이다. -▶ 그

  • [전략경영] W. L. Gore and Associates 코어덱스 성공전략
  • W. L. Gore and Associates 성공전략 1.기업선정동기 2.기업 연혁 및 소개 3.제 품 소 개 4.성 공 전 략 5.고어텍스의 문제점 6.구매자의 사용후기 7.결론 및 시사점 W. L. Gore and Associates   기업선정동기 교수님께서 정해주신 주제 중 고어에 관한 얘기를 들었을 때, 마침 우리 조원 중의 김모양이 고어텍스제품을 접해본 후였습니다. 최근에 김모양 부모님께서 건강을 위해 등산을 해보겠노라고 처음으로 고어텍스의 대표적 제품인 고어텍스 등산복을 구

  • [경영전략] 고어Gore사의 조직구조
  • Gore사의 조직구조경영전략Business StrategyGore사의 조직구조Contents고어사에는 네 가지가 없다 四無제품과 사업의 진화경영 철학불확실성의 증대와 다양성의 필요회사 소개두 가지 가치의 균형비교 분석 – 3MType : PrivateFounded : 1958Founder(s) : Bill GoreHeadquarters : 555 paper Mill Road Newark, Delaware 19711Key people : Robert W. Gore, Chairman of the BoardTerry Kelly, PresidentRevenue : $ 2.6 billionEmployees : 9,000Website : gore.comwww.gorekorea.com회사 소개Business StrategyGore사의 조직

  • 고어 사의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사례
  • 경영의 키워드는 ‘전통 계승과 혁신’으로 요약할 수 있다. 그 기반은 고어라는 회사가 갖고 있는 독특한 문화에서 찾을 수 있다. CEO도 투표로 뽑는다. 창업자인 빌 고어는 “리더들은 영업 목표를 앞당겨 달성하는 특별한 지식이나 기술, 경험을 보여줌으로써 자연스럽게 나타난다”고 했다. 켈리도 이런 과정을 통해 CEO가 됐고, 수평적 소통의 구조를 더 평평하게 만들었다. 고어의 정식 명칭인 ‘윌버트 리 고어와 동료들(W. L. Gore & associate)’에도

  • [국제마케팅] 월마트 마케팅전략
  • 경영자 역량(2). 인력 사용(3). 자발적 참여 유도(4). 기업 문화 창조(5). 지속적인 업무개혁 회의2. 시장진출전략(1). 업태전략(2). 머천다이징 전략(3). 하이테크의 적극적인 활용(4). 협력업체와의 관계강화(5). 월마트의 시장진입전략(6). 핵심을 고수한 월마트(7). 시장진출 성공 사례 - K마트의 몰락과 월마트의 성공(8). 월마트의 성공 비결IV. 월마트의 한국 진출 p 361. 한국진출 배경과 전략2. SWOT 분석 3. 월마트의 4P4. 한국진출 실패요인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