빕스 VIPS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VIPS에 대해서
Sratigy
2. VIPS 환경 분석
(1) 거시환경
1) 외부환경
2) 산업구조
(2) 미시환경
1) 고객 분석
2) 경쟁사 분석
-아웃백
-베니건스
-TGIF
3) 자사 분석
-BCG Matrix
Programing
3. VIPS의 STP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 표적시장 (Targeting)
(2) 포지셔닝(Positioning)
4. VIPS의 4P
(1) Product 상품
1) 샐러드
2) 스테이크
(2) Price 가격
1) 준거점
2) 가격 조정
3) 가격 변경
(3) Place 유통
1) 점포 위치와 확장
2) 식재료 유통
(4) 촉진(Promotion)
1) 전파광고
① tv쿠폰
② 쉐프의 스테이크
③ 맛있는 스토리
④ 천정명과 함께 하는 빕스
⑤ I ♥ steak
2) 소셜 네트워크 이용
3) 고객 이벤트 실시
결론
5. 요약 및 전략 방안
(1) 거시 요약 및 정리
(2) 미시 요약 및 정리
(3) STP 결론
(4) 전체적 개선점
6. 출처 및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2. Positioning(포지셔닝)
1)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급레스토랑
2) 스테이크 with 샐러드
고급 레스토랑은 최고의 맛과 분위기,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그리고 높은 가격과 정장을 입어야 하고 예절을 갖추어야 하는 등 이용하기가 까다롭다. 한편, 패스트푸드는 아주 캐주얼하고 대중적이고 가격이 싸며 이용하기 편리하지만 맛이 떨어지고 종류가 한정되어 있으며 서비스, 분위기 등은 아주 낮다. VIPS는 이 두 음식점의 장점들만을 추구, 맛, 서비스, 분위기에서 높은 질을 추구하면서도 중상가격에 캐주얼한 분위기로 고객들 마음속에 자리 잡고 있다.
신선한 냉장육을 원재료와 소스의 차별화를 통해서 스테이크 하우스로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푸짐한 밥상’을 좋아하는 한국적 식생활이 반영된 Salad Bar는 VIPS 성장과 전략의 핵심이다. 현재 VIPS에서는 메인 요리인 스테이크를 시키면 샐러드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양질의 스테이크와 푸짐한 샐러드라는 한국인들에게 매력적인 특징으로 포지셔닝 하고 있다.
VIPS의 4P
PRODOCT
PRICE
· 고품질의 음식
· 직화 구이와 올 비프의 스테이크
· t
· 타 레스토랑(페밀리x)에 비해 저렴한 가격
· 다른 기업과 제휴를 통한 카드 할인 등 다양한 해택부여
PROMOTION
PLACE
· 사이버 모니터요원
·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
· 마케팅
· 주 고객 Target층에 맞는 유통경로를 채택하여 직접적인 매출신장과 홍보에
적극 활용하고 있음.
1. product
▸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음식
VIPS는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기존 외식 업체와의 차별화 전략을 서비스가 아닌 맛에 집중하였으며, 외국에서 들여와 조리하는 재료가 아닌 우리가 키우는 신선한 재료와 우리 입맛에 맞춘 양질의 스테이크로 기존 패밀리 레스토랑에 지쳐가던 사람들에게 새로운 맛과 즐거움을 주는데 성공했다. 최상급 스테이크를 엄선하여 숙성시킨 다음 직화로 구워내어 기름기가 적고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한국식 스테이크와 한국식 소스는 VIPS가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만든 그들만의 맛의 차별화 전략의 한 예라 할 수 있다.
▸ Vips 샐러드바
계절별로 다양한 과일과 야채, 고급스러운 뷔페에서나 볼 수 있었던 연어와 새우등을 마
- 참고문헌
-
출처 및 참고자료
http://blog.paran.com/jk209l/5160152 네이버 블로그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1317295522&cp=nv
국민일보 ( 빕스, KCSI 고객만족도 2년 연속 1위 )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4&newsid=01095526596377824&DCD=A00204&OutLnkChk=Y
이데일리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441568.html
한겨레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5&c1=05&c2=05&c3=00&nkey=201009011229363&mode=sub_view
bnt뉴스
자료평가
- 많은 내용들이 포함되 잇네요.
도움이 되엇습니다. - qwer***
(2013.05.06 21:19:59)
- STP 분석이 헷갈렸는데
감사합니다 - tkffuw***
(2012.11.04 22:47:22)
- ㄴ름 괜찮은 자료인듯
- sgy0***
(2012.04.30 17:56: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