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이공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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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l. 서 론


1. 기업선정의 이유

2. CEO 아마다

3. 회사 개요 및 연혁

4. 미라이 공업 현황 및 제품 소개

5. 공장분포도

ll. 본 론


1. 인간중신의 경영철학

2. 경영 기법(방침)

3. 조직운용방법

4. 다른 기업과의 차이점

5. 회사의 최근 벤치마킹사례


lll. 결 론

본문내용
1) “인간은 말이 아니다. 당근과 채찍의 조화는 필요 없다. 단지 당근만이 필요할 뿐 ...     사원들을 놀게 하라”
 
2) “인간은 물건이 아니야 그러니 원가 절감은 옳지만 급료를 낮추는 것은 잘못된 것이야 .          인간은 코스트가 아니야”
 
3) “기업이 커져서 사원에게 도움이 된 적이 있나?  기업은 기업 자체를 위해서가 아니라  
   사원을 위해 있는 거야”  
 
4)“사원은 모두 같아,
   선풍기를 불어 아무나 과장을 시켜도 다 잘해”    
 
5) “노르마(업무 할당량) 따위는 필요 없어, 사원들은 알아서 다 해”
"직원은 재료가 아니야 인간이야. 그런데 인간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회사가 많아. 그래서 원가 낮춰라..원가 낮춰라 그러면서 월급을 낮춰
회사가 힘드니까 월급을 낮춰라 그러면 사원들이 좋아서 열심히 일을 하겠는가?
일 할리 없지..회사가 힘들수록 사원들이 기쁘게 일을해야 회사가 발전하는
거야..왜냐하면 회사는 사원들이 만드는 것이니까?"
야마다 사장은 현대 사회의 시대정신처럼 되어버린 ‘성과주의’를 반대한다.
인간은 말이 아니기 때문에 채찍은 필요 없다고, 사장은 사원들에게 오로지 ‘당근’과 ‘모이’만 주면 된다고, 믿고 맡기면 누구나 능력자가 되고 사원과 사장간에 신뢰가 생긴다고 말한다. 실제로 야마다 사장의 미라이 공업의 빛나는 비밀은 바로 사원들에게 있다. 사원들은 자발적으로 아이디어를 내고 이는 상품 개발로 이어져 미라이 생산품의 98%가 특허 상품이고, 이중 일본 시장 점유율 1위인 제품이 10개가 넘고, 실용신안과 의장은 신청 중인 것까지 포함해 2,300건이 넘는다.


2. 경영기법(방침)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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