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매스티지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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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03.0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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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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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성 있는 Superpremium
오래된 명품 브랜드의 확장
Mass Prestige 또는 “매스티지”
The Demand-Side Forces
여성의 역할과 가정의 구조 변화
높은 이혼 비율
높은 수준의 기호, 교육, 그리고 세속성
보다 커진 감정의 인식
공급측면의 영향력
소매업계의 변화
유연한 공급연결체계와 국제적 자원에 접근하다.
새로운 소비자들의 요구
새로운 명품 선구자들의 실천
변화의 확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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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산층 소비자들은 Chevys에서 Beamers로, Bud에서 Sam Adams로 상향구매하고 있다. 그들의 욕망을 이해하는 것은 이윤을 위한 큰 기회를 제공한다. >
미국의 중산층 소비자들은 더 많은 돈을 들여 높은 수준의 질과 취향으로 물건을 구입한다. 미들 마켓을 구성하는 4700만 가구는 예전과 다르게 질 높은 교육을 받았으며 여행도 자주 다니고 3조-5조 달러의 가처분 소득을 가지고 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좋은 디자인으로 공들여 제작된 제품들 (즉, 전에 대중 중산층 시장에서 찾을 수 없던 장인들의 손길이 담긴 전통적인 명품을 종종 의미하는)을 구입하기위해 20%에서 200%로 오른 프리미엄을 지불하려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상품들은 중산층 소비자들이 기초 필수품구매에서 고심할 때, 더 나은 생활을 위한 소비자들의 열망들을 충족시키면서 소비자의 감정을 환기시키고 사로잡는다. 우리는 이런 제품들을 새로운 명품이라 부른다. 예전의 명품과 달리 그것들은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이지만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
이 사업은 자동차, 가정용 가구와 기기를 비롯한 전자제품들, 의류, 음식, 건강 그리고 애완견과 스포츠 장비와 장난감 등 맥주, 와인, 증류주 등을 포함하는 더 확대된 범위의 새로운 명품과 서비스들을 제공한다. 새로운 명품 중심에 있는 회사들은 종래의 경쟁자들의 도달수준을 넘어선 수익성과 성장 수준에 도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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