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윤리] 다국적기업의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진 행 순 서 ◆
1. 비윤리적 경영 사례
1) Nike
2) Microsoft
2. 윤리적 경영 사례
1) Johnson & Johnson
2) Nestle
3. 우리들의 생각
- 본문내용
-
<쿠키상자 전략>
- 매출액 기록을 뒤로 미룬 것, 마이크로소프트는 초반의 엄청난 이익 증가세가 언젠가는 끝나고 주가폭락이 따라올 것이라는 우려를 갖고 있었는데, 이익이 많이 날 때 조금씩 장부 어딘가에 있는 과자 단지에 이익을 숨겨두어, 언젠가 이익이 갑자기 줄어들 때 꺼내어 투자자들에게 보여주면서 주가하락을 막기 위한 전략.
<마이크로소프트의 구체적 2가지 보수적인 회계원칙>
1. 소프트웨어 연구개발비의 처리
- 대부분의 소프트웨어회사들은 연구개발비를 돈이 나가는 즉시 비용으로 처리하지 않고 자산으로 기록해 쌓아두고, 나중에 연구개발의 결과로 매출이 나타날 때 비용으로 처리하는 회계 방법을 택했다. 이 방법은 감독기관에서도 인정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소프트웨어 개발비를 발생하는 족족 비용으로 처리해 이익을 줄였다.
2. 매출을 언제 기록 하는가
- 대부분 소프트웨어업체들은 소프트웨어 판매 계약이 맺어지는 즉시 매출을 기록한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는 소프트웨어를 팔아 얻은 수입 가운데 일부를 매출로 기록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업데이트나 패치 등 사후 관리에도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이는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매출과 비용은 같은 시점에 기록돼야 한다.’는 회계의 기본 원칙과 관련이 있다. 지금 판매하는 소프트웨어에 들어가는 비용은 지금까지 뿐만 아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