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 조직구조의 변화, 혁신에 따른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회사소개 및 연혁

1) 회사 소개 (서 론)
2) 경영 목표 , 경영이념

2, 하이트의 조직은?

1) 하이트 맥주의 간략 조직도
2) 본사부분에 대한 세부 조직도
3) 경영진의 구성 현황
4) 의사 결정의 과정

3, 조직구조의 변화 및 혁신 양상
1) 조직구조의 변화
2) 조직 혁신이라 일컬어지는 부분들
3) 최근 혁신의 움직임

4, 조직구조의 변화, 혁신에 따른 성공 사례

5, 결 론
본문내용
조직도의 첫째장은 세부적인 사항을 제외한 하이트 맥주의 조직도이다. 공장부분에 조직은 4개의 공장이 거의 일치하기에 나머지는 생략한 것이다. 두 번째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본사를 해부한 것으로 사장 밑으로 총 10개의 부서를 가지고 있다.
부서에 관한 내용은 다음의 조직의 변화과정과 조직의 혁신에서 시장개발, 마케팅 특판등에 대한 내용을 언급할 것이므로 생략한다.



1. 경영진 구성


성 명
직 위
생 년 월 일
최 근 경 력
박 경 복
명예회장
1922.7.27

박 문 덕
대표이사 회장
1950.10.22

Michael C.luul
비상근부회장
1943.1.26
CEO Carlsberg A'S
이 장 규
대표이사 사장
1950.1.13

하 진 홍
부사장
1949.1.26

이 해 정
전무이사
1945.2.16

윤 기 로
전무이사
1951.6.29

이 영 진
전무이사
1955.3.24

윤 상 훈
전무이사
1950.12.30

신 한 재
사외이사
1935.9.13
조선맥주 부사장





2. 조직의 의사결정 과정

하이트의 의사 결정 과정에 대한 것은 조직구조상의 본사와 공장 그리고 지점이 수평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의사 결정시 이러한 4개의 주체의 의견이 그 바로 상위인 이장규 사장을 거쳐 회장에 이르는 의사 결정을 가졌으리라 판단된다.
이 과정에서의 구성원들의 의사결정의 참여로는 이사회, 감사실 등에서의 의견조율의 과정이
존재한다. 하지만 사원 등의 하위 계층에서의 의사결정에서의 참여나 의견 제시 등에 대한 개방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여부는 현재의 자료상에서 알아 보기는 역부적이다.
하지만 박문덕 회장의 독단적이며 카리스마적인 경영사례를 보면 다소 하위 계층에서의 의사결정과 참여는 그리 활발한 편은 아니라고 판단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
  • i8***
    (2014.05.06 16:37:57)
회원 추천자료
  • 경영 - 우수 구조조정 및 이직관리 운영기업 사례
  • 구조조정에 대한 정부, 기업, 노조 3주체의 엇갈린 인식에 의해 그 속도와 방향 등에서 혼선을 빚어왔다. 즉 정부는 규모팽창 억제, 업종 전문화, 지배구조 투명화 등 주로 거대그룹에 초점을 맟추어 인식한 반면 기업은 부실사업 처분, 재무구조 개선과 유동성 확보 등 축소를 통한 생존의 방안으로 인식하고 노조는 인력감축 그 자체로 인식하여 반발을 일으켰다. 이러한 가운데 혁신적인 전략으로 구조조정에 성공한 회사들이 있어 그 회사들의 사례를

  • [경영조직론] 하이트맥주 vs OB맥주, 승리전략과 결과 그리고 그 후의 동향
  • - 하이트의 對 OB전, 승리전략과 결과 그리고 그 후의 동향 -30년 동안 1위 자리를 지킨 OB맥주의 아성을 무너뜨린 하이트 맥주.하이트 맥주의 승리 뒤에 숨겨진 전략과 환경을 알아보자.1. 하이트(주)의 초기 조직 구조와 그 성장◆ 조직의 설립과 주요 연혁1933. 8 국내최초 맥주회사설립1952. 6 정부로부터 불하되어 민간회사로 발족1965. 12 국내최초 캔 맥주 생산 및 베트남 수출1967. 12 국제식품심사위원회(ICSP) 최우수금상 수상1973. 8 기업공개(자본금 26

  • [국제경영전략론] 하이네켄과 하이트 경영전략 비교분석
  • 변화 추이4) 하이트 시장진입 성공요인본론2. 하이네켄과 하이트 블루프린트 법칙 비교(1)전략적 측면1)하이네켄 성공적인 시장진입 요인2)하이트 성공적인 시장진입 요인(2)마케팅1)하이네켄 마케팅 전략2)하이트 마케팅 전략(3)조직1)하이네켄 조직 구조2)하이트 조직구조(4)재무(5)향후전략결론차별화와 기업성장의 동인참고문헌서론1.연구 목적 및 동기이번 국제 경영 전략 수업 과제의 주제는 비슷한 업종의 블루프린트 기업의 사례를 통

  • Marketing Strategy - 새로운 제품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
  • 성공을 거두고 지나친 확장으로 어려움을 겪은 미국의 쿠어스 맥주성공여부전략을 기업의 역량에 맞게 얼마나 효과적으로 실행하는 것*새로운 제품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자료출처 항공상식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과 이용 방법|작성자 kyoo68타이레놀 성공의 비밀|작성자 정연욱  마케팅 사례 - 하기스|작성자 재훈아빠  © 여성신문 이정환 / 이코노미21 기자대중경제문화지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새로

  • [할인점]이마트 유통노하우 및 한국 대형소매산업의 발전과제
  • 혁신방향을 보자.▶미국의 혁신방향▶프랑스의 혁신방향▶일본의 혁신방향한국 대형소매산업의 발전과제(1) 할인점 성장의 대세(2) 백화점의 시장 지배력 감소와 중,장기적인 다양한 전략구사 필요(3) 할인점의 과정 특성으로 인한 다수업체의 도산 가능성(4) 유통시장 개방에 따른 정책과제(5)정부차원에서의 해결과제(6)기업차원에서의 노력과제를 마치며참고문헌1)변명식, 『신유통학개론』, 학문사, 1998.2)오세조, 『유통관리』, 법무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