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SSM 롯데슈퍼의 유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9 / 2019.12.24
  • 7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 업 소 개
SWOT 분석
경 쟁 우 위
S T P
마케팅믹스
유 통 구 조
대표(전농)점 방문
SSM 관련 이슈
결 론
본문내용
Strength
업계 매출규모 및 점포수 1위
•인터넷 주문 및 전화 주문
(온라인 고객 +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
•농축수산물 직접 생산 가공 판매
•다양한 PB상품 구색
Weaknes
•기습 출점 등으로 인한
이미지 손상
•CS유통 인수 후
기타 업체들의 견제
Opportunit
•온라인 쇼핑의 급성장
•SNS를 통한 마케팅 및 고객관리
•법적 규제를 받지 않는 가맹점

SO
온라인시장 확대 → 매출신장

•SNS의 활성화 → 기업이미지 UP
•전화주문서비스 → 시니어층 수용
•다양한 PB상품 → 소비자 인식 UP
WO
대학로점, 원효점 등의
기습출범으로 인해 악화된
기업이미지를 SNS와 온라인을
통해 쇄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환경론] SSM 기업사례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 - 목차 -1. SSM 소개1) SSM의 정의 2) SSM의 배경 3) SSM의 특징 2. SSM의 현황1) SSM의 진출현황 2) SSM기업 빅3 3. SSM의 기업소개1) 롯데슈퍼 2)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3) GS슈퍼 4. 문제점 및 향후개선방안1) 문제점 2) 해결점 1. SSM의 소개1) SSM의 정의대형 유통업체들이 새로운 대형마트의 부지확보와 출점이 어렵게 되자 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개인업자가 운영하던 슈퍼마켓 시장에 진출을 확대 하면서 생긴 중대형 슈퍼마켓을 뜻한다. 매장면적 330㎡(약 10

  • SSM 시장에서 롯데슈퍼의 마케팅 전략
  • SSM 이 과연 무엇이며, 대표적인 SSM인 롯데슈퍼를 대상으로 하여 롯데슈퍼의 정책 및 마케팅 전략을 살펴본다. 아울러 차후 SSM이 나아가야 할 마케팅 전략을 롯데슈퍼를 대상으로 하여 설정하여 수립한 후 차후 전망을 분석하여 보았다.목차요약1서론SSM의 개념3SSM시장의 현황3현행 SSM시장의 쟁점4본론 Ⅰ롯데슈퍼 선정 이유5롯데슈퍼 소개 및 현황6롯데슈퍼의 경쟁전략9PB제품9유통물류시스템11가격정책12고객 만족제도16기타17본론 ⅡSSM 정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1기업형 슈퍼마켓(SSM) -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유통관리 2ListList목 차 SSM의 이해SSM 논란SSM기업들의 경영전략 분석SSM 도입 장점SSM 도입 단점SSM 논란, 해결방안은?1. SSM의 이해3SSM이란?Super SuperMarket중대형 슈퍼마켓 / 기업형 슈퍼마켓 / 슈퍼 슈퍼마켓대지면적이 약 1,500평, 영업면적이 350평(일반적으로 500~1,000평)이상의 대형 슈퍼마켓일반적으로 지상 1층에 위치하면서 30~150대 규모의 주차장을 마련하고 있음슈퍼마켓보다는 크고 대형마트

  • [경영정보] 홈플러스 CRM, SCM -이마트,롯데마트
  • 전략 마케팅, 제품 마케팅- 전략 마케팅 : 사내/외의 경영환경과 시장 trend를 분석, 전망 및 중장기 전략을 수립, SWOT 분석, 전략을 수립 및 실행 결과 평가, 경쟁업체 전략 등 시장 정보체계적 수집 및 분석.- 제품 마케팅 : 잠재고객 수요 조사 및 개발, 신규제품 개발계획, 신규시장 분석, 투자수익 분석 등의 업무 수행.2. 식품부문⑴ 식품재고관리(Stock Control) - 식품관련 상품(농산, 축산, 수산, 조리제안, 가공식품 등)의 식품재고 운영 및 관리 - 재

  • [전략경영] 현대백화점 전략경영
  • 롯데 백화점현황현재 전국적으로 백화점 20개점매장면적 21만평의 전국적인 다점포망을 구축 운영유통업계의 선두자리를 유지32개의 롯데 마트를 전국적으로 보유이념 및 목표고객중심 경영수익 중심의 질적 경영고객중심 경영과 통합물류, 유통정보시스템, 유통 인프라 구축 강점 및 약점-오프라인에 비해 뒤쳐져 있는 온라인 쇼핑망-수도권, 영남권에만 집중 점포-직원들에 대한 보상체계 미흡Ⅱ. 외부 분석전략-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