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밀집지역 슈퍼마켓의 차별화 생존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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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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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분석
Idea 및 Concept의 도출
STP 분석
4P Mix
출시 후 관리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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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인점보다는 작고 일반 슈퍼마켓보다는 큰 300~1000평 규모의 소매점을 말한다. 현재, SSM 시장은 크게 LG 유통 / 롯데마트 /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3파전으로 나뉜다. SSM 시장이 새로운 타겟으로 떠오르는 이유는, 기존 대형 할인마트 형태로 이용할 수 있는 부지가 한정돼 있어 추가적인 매장 확보가 어려운데다 SSM 형태가 지역 상권의 특성에 따른 매장 및 물품 구성이 용이하기 때문이다.
대형소매점의 체인화·대형화 및 물류효율화 다양한 구색 및 자사만의 차별화 상품요구 유통업체의 품질관리 인력·시간 절약
SSM의 비용우위전략으로 영세상인들이
죽어가는 실정이다. 경쟁상대가 사실상
되지 않는다.
98년 당시 소규모 유통형태의 야채시장에
경쟁자가 없는 상태로 입성하여 최고의
농수산물 전문점으로 성장
대한민국 최고의 평당 매출액
배달서비스를 통한 주부들의 불편해소
아이디어 출처
20~40대 타겟층 In-depth Interview를 통한 욕구 분석
도출된 욕구를 통해 팀원간 feedback을 거쳐 아이디어 도출
아이디어 세부설명
온라인 상에서 직접주문
원하는 상품 장바구니 담기 형식
직접 운영하는 농장에서 배달
회원제 운영
차별성/독특성
현지 배달을 통한 신선도에 대한 믿음
회원제 운영을 통한 제철 채소 및 야채 배달
조리가 힘든 김치, 짱아찌 등도 포함
소비자의 니즈 (필요 시 조사 결과 첨부)
안전한 것을 먹고 싶은 니즈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바로 먹고 싶은 니즈
다양한 야채를 구매하고자 하는 니즈
ㅇ P.D. 소비자가 선택한 과일, 야채, 소스를 포장한 샐러드
ㅇ Naming
ㅇ Concept Statement
- 투명한 플라스틱 용기를 통해 신선도를 확인할 수 있는
- 빠르게 제품을 얻을 수 있는
- 원하는 양 만큼 구입할 수 있다
ㅇ 특징
- 소비자가 선택한 과일, 야채, 소스를 플라스특 용기에 포장
- 소비자에게 유기농/비유기농 선택 사항을 준다.
- Market 한편에서 take-out ex)스타벅스
ㅇ Main Target 추정
- 간편하고 거부감 있는 아침을 빠르게 포장하길 원하는 20~30대
- 직장과 가정일 모두를 담당하는 워킹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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