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서비스] 여행업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관광서비스] 여행업서비스


목차

[관광서비스] 여행업서비스

Ⅰ. 창구서비스

1. 창구서비스의 중요성
2. 창구업무의 내용

Ⅱ. 수배서비스

1. 수배업무의 주요성
2. 수배업무의 기본
1) 고객의 희망을 정확히 이해한다.
2. 고객이 희망하는 관광공급자에게 정확히 연락한다.
3) 수배의 진행사항을 정확히 기록한다.
3. 수배업무의 원칙
1) 정확성
2) 신속성
3) 경제성
4) 적절성
5) 확인성

Ⅲ. 통역안내서비스

1. 통역안내원의 마음가짐
1) 국민의 대표자라는 사실을 자각해야 한다.
2) 성실하고 성의 있게 행동해야 한다.
3) 세심하고 치밀해야 한다.
4) 애교와 친절을 잊지 말아야 한다.
2. 복장 및 태도
1) 몸단장 및 복장
2) 언행 및 태도
3. 안내방법
4. 안내시의 유의점
5. 통역안내서비스의 수행요령
1) 사전 준비
2) 입국시
3) 투어리더와의 관계
4) 관광안내 요령
5) 임의관광의 판매
6) 쇼핑안내
7) 출국 및 출국 후
8) 항공기 연발시
본문내용
[관광서비스] 여행업서비스

여기서 여행사는 관광 상품을 판매하는 소매점으로 한정한다. 또한 여행을 기획 ․ 조정하는 기능을 갖지 않고 관광객 또는 운송기관의 대리로서 여행의 예약 ․ 수배 ․ 발권업무를 행하는 업체에 한정한다.
여행사가 대부분의 소매업자나 다른 중개업자와 구분되는 한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다. 즉 그들은 수수료(커미션)라는 형태의 대가를 받는다. 제조업의 소매업자는 공급자로부터 제품과 서비스를 사서 그것을 다시 비싼 가격으로 고객에게 판매한다. 그러나 여행사는 상품을 공급자로부터 고객에게 이전시킨다. 그들은 판매할 관광 상품을 구입하거나 가격을 지급하는 관광공급자를 위해 이전업자(transfer agent)로서의 역할을 한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사업의 범위와 종류를 현대의 현상학적 측면에서 재분류하고 설명하시오
  • 관광사업1) 관광인식과 개념의 보급2) 관광자원의 보호육성과 개발 및 이용의 촉진3) 관광시설의 정비와 이용증대사업4) 관광지의 개발 및 운영의 지도5) 관광객 알선유치접대 및 선전활동의 촉진6) 관광서비스 향상7) 관광통계정비8) 조사연구활동의 추진과 실시9) 국내외적 관광관련 유대강화10) 관광의 지원과 지도행정2. 영리적 측면의 관광사업1) 여행업2) 관광숙박업(1) 호텔업가) 관광호텔업나) 국민호텔업다) 해상관광호텔업라) 가

  • [컨벤션 서비스 관리론] 회의 기획자(PCO) 서비스 현황비교
  • 관광단체에서 첫 일본어 투어가이드로써 첫 관광분야에 진입1971년 설립자 그녀 자신의 가이드 서비스를 미팅산업에까지 확장1973년 Tour Hosts Pty Limited로써 그녀 자신의 여행사를 설립1976년 부서를 다각화하여서 다국어 통역가이드에서 언어국과 결합한 국제회의분야에서의 투어영역에 추가하여 회의통역서비스를 제공1978년 국내 여행업과 회의 여행업 부서가 설립됨1986년 미팅 플래너들이 구성됨1990년 tour Hosts이 풀 서비스의 PCO로 진화1997년 Roslyn

  • [시장조사] [시장조사론]국내 여행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방향(A+리포트)
  • - 목 차 -Ⅰ. 서 론1. 들어가는 말2. 여행의 역사3. 여행업의 변화와 발전Ⅱ. 본 론1. 한국의 여행업2. 여행업의 현황(1) 시장의 확대(2) 관광시장의 동향 3. 한국 여행업의 문제점 Ⅲ. 결 론1. 한국 여행업의 미래(1) 여행업의 변화(2) 여행업의 미래와 발전방향2. 레포트를 마치며국내 여행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방향Ⅰ. 서 론1. 들어가는 말여행 이란 단어에는 동경과 설렘이 공존한다. 초등학생부터 내 방 한 쪽 벽면에는 커다란 세계지도

  • [관광산업]중국 관광과 그 영향(한국인 유치)전략
  • 여행업 수입이 3,439억¥로 GDP의 4%이나, 중국중앙정부는 2010년도까지 이를 8%로 확대하려는 계획을 세운 바 있다. 즉 14,000억¥의 목표를 달성하려면 적어도 해마다 12%씩 증가를 해야 한다. 이는 중국이 관광산업을 중시하고 이 산업의 발전에 대한 기대가 큼을 보여주고 있다.그러나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다. 중국의 관광업을 보면 자원이 많고, 시장이 넓으나 관광자원을 어떻게 개발하고 고객의 욕구에 충실한 관광서비스 제공하

  • [관광정보론] 홍콩의 관광정책 및 여행 관련 시스템 조사
  • 관광숙박호텔 숙박객수(000)0호텔급 이용객수(000)0기타 숙박객수(000)0평균 체류일수(Nights)0국민해외여행출국자수출국자수(000)81,911관광지출관광지출(US$ Mn)0호텔급숙박시설여행(US$ Mn)15,888운송(US$ Mn)0관광산업객실수(Units)60,273침대수(Units)0객실점유율(Percent)85평균체류일수(Nights)0관련지표관련지표GDP대피 관광수입 비중(Percent)0%상품수출 대비 관광산업 비중(Percent)5.60%서비스수출 대비 관광산업 비중(Percent)22.1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