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사업] 관광사업의 개념과 분류, 특성, 발전과정(역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관광사업] 관광사업의 개념과 분류, 특성, 발전과정(역사)
목차
관광사업
Ⅰ. 관광사업의 개념
Ⅱ. 관광사업의 분류
1. 학문적 분류
1) 관광기업
2) 관광관련기업
3) 관광행정기관
4) 관광공익단체
2. 관광진흥법사의 분류
1) 여행업
2) 관광숙박업
(1) 호텔업
(2) 휴양콘도미니엄업
(3) 관광객이용시설업
(4) 국제회의업
(5) 카지노업
(6) 관광편의시설업
(7) 유원시설업
3. 한국표준산업분류체계상의 관광사업
4. 사업목적에 따른 분류
5. 영리목적의 분류
1) 영리목적의 사업
2) 비영리목적의 사업
Ⅲ. 관광사업의 발달사
1. 여명기
2. 도입기
3. 성장기
4. 도약기
5. 발전기
Ⅳ. 관광사업의 특성
1. 복합성
1) 사업주체의 복합성
2) 사업내용의 복합성
2. 입지의존성
3. 변동성
4. 공익성
5. 서비스성
1) 서비스 지향성
2) 고객과 종업원에 대한 고려
3) 특별한 종류의 노동력
4) 작은 운영단위
5) 낮은 생산성
- 본문내용
-
관광사업
I. 관광사업의 개념
오늘날 관광여행의 대중화 현상에 힘입어 관광객들이 가지는 관광여행의 다양화와 개성화로 인해 서비스 산업은 광범위한 분야와 영역에 걸쳐 관광객의 욕구와 필요를 충족시켜 주고 있으며, 또 이들의 왕래촉진과 편의를 제공하는 한편 관광은 일상생활권 밖에서의 인간행동이므로 사실상 관광여행과 무관한 사업이 없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그 사업범위는 점점 확대되어 가고 있다. 관광 사업은 관광객들의 욕구를 만족시켜 주는 서비스산업을 의미하며, 관광여행의 왕래를 유발 ․ 촉진하는 각종 요소에 의해 조화롭게 발달하고 또 이의 이용을 증대시킴으로써 사회 ․ 문화 ․ 경제적인 효과를 가져오는 현대적 ․ 조직적인 경영 활동이라고 개념화해도 무방하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