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학 학문적 성격] 관광경영학의 연구대상과 방법, 발전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관광경영학 학문적 성격] 관광경영학의 연구대상과 방법, 발전과정


목차

관광경영학의 학문적 성격

Ⅰ. 관광경영학은 종합학문인가?

Ⅱ. 학문의 분류

Ⅲ. 관광경영학의 연구대상

Ⅳ. 관광경영학의 연구방법

1. 학문적 연구방식
1) 교차학문적 연구방식
2) 다학문적 연구방식
3) 간학문적 연구방식
4) 범학문적 연구방식
2. 관광학 연구방법
1) 騷田正志의 관광학 체계
2) Jafari & Ritchie의 관광학체계
3) 손대현의 관광학체계

Ⅴ. 관광경영학의 발전과정
본문내용
관광경영학의 학문적 성격

I. 관광경영학은 종합학문인가?

관광경영학이 종합학문 또는 종합과학의 성격을 지니고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는 것은 관광경영학에 대한 이해와 긍지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이 장은 "관광학 또는 관광경영학은 종합학문이요, 종합과학의 성격을 갖고 있다"는 점을 인식시키기 위하여 쓰고자 하였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어학, 소쉬르의 언어학, 광고, 텍스트언어학, 기업의 상담대화] 언어학의 연구태도와 연구분야, 소쉬르의 언어학, 광고에 대한 텍스트언어학, 기업의 상담대화에 대한 텍스트언어학 심층 분석
  • 학문적 연구(수사학이나 경영학 등)나 대중 화술서들이 그러한 관심과 요구를 충족시킬 만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 못하고 있는 상태에서 언어학 연구가 이 분야에서 기여할 수 있는 가능성이 많다고 볼 수 있다. 언어학 연구에서 말하기 교육을 새로운 연구의 대상으로 삼고 그것을 위한 이론과 방법론을 제시할 수 있다면 그것은 현재 언어학 연구가 처한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이유는 첫째로 언어 연구도 동시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연구 - 771) 포지셔닝에 대한 선행연구 772) 자이서멀(V.A. Zeithamal)과 베리(L.L. Berry)의 연구 - 78제 6 장 연구대상 호텔의 현황분석 - 80제1절 우리 나라 호텔의 생성 및 발전과정 801.우리 나라 호텔의 생성과정 802.우리 나라 호텔의 발전과정 80제2절 전국 관광호텔 및 객실현황 - 811.전국

  • [관광경영학] 국제회의업에 관하여
  • 관광인센티브관광이란 기업에서 주어진 목적이나 목표달성을 위해 종업원(특히 판매원), 거래상(대리점업자), 거액 구매고객들에게 관광이라는 형태로 동기유발을 시키거나 보상함으로써 생산효율성을 중대하고, 고객을 대상으로 광고효과를 유발하는 하나의 경영도구이다.- 콜로키움콜로키움이란 주로 학문적 연구과제를 토론하는 비공식적인 회의로서의 생각과 관심사를 교환한다.《회의성격에 의한 분류》- 기업회의기업회의란 기업이 비용

  • [학사] [경영] [컨벤션]우리나라 국제회의 산업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
  • 목 차Ⅰ. 서론 11. 연구의 목적 1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1Ⅱ. 국제회의 산업의 이론적 배경 31. 국제회의 개념 및 분류 3(1) 국제회의 개념 3(2) 국제회의 분류 51) 형태별 분류 52) 성격별 분류 82. 국제회의 산업의 정의 및 발전 요인 9(1) 국제회의 산업의 정의 9(2) 국제회의 산업의 발전 요인 91) 회의의 역사 92) 국제회의 산업의 발전 요인 103. 국제회의 산업의 효과 12(1) 경제적 효과 13(2) 정치적 효과 15(3) 사회ㆍ문화적 효과 15(4) 관광산업 진흥 효

  • 독일, 프랑스, 한국의 경영학 발전과정
  • 발전한 이론적 특징을 갖고 있다.경영사적 특징을 보면 오랜 역사적 전통을 갖고 있는 독일경영학이 경영경제학으로 통일성을 확보하기까지에는 실천적 기술론과 순수학문 간의 격렬한 대립적 방법논쟁을 거쳐서 형성되었다.연구대상적 특징을 보면 경제학과 함께 광의의 경제과학적 체계에서 연구가 시작되었으므로 주로 경영의 객체로서의 상품생산과 경영의 경제적 과정 전반에 걸쳐 연구 초점을 집중시킨 학문이다.II. 프랑스 경영학프랑스 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