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학의 학문적 성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관광경영학의 학문적 성격
제1절 관광경영학은 종합학문인가?
“관광학 또는 관광경영학은 종합학문이요, 종합과학의 성격을 갖고 있다”
관광학, 관광경영학은 과연 학문인가
종합과학의 특성을 지니고 있지 않을 경우
① 경제학자
② 사회학자
③ 경영학자
④ 인류학자
⑤ 환경학자
종합과학의 성격을 가지고 있을 경우
① 과학적 이론의 체계를 갖고 있음
② 연구방법에 따라서 연구방법의 특색을 갖고 있음
③ 사회, 경제, 문화와 인간의 문제를 관광경영학적 차원에서 탐구
제2절 학문의 분류
정신과학, 추상과학, 자연과학, 사회과학, 인문과학의 전과학적 분야에 범주를 두고 연구 대상이 되므로 종합학문이고 종합과학이며 실용학문이다.
과학성
종래의 철학에 대한 재음미
철학이 모든 문제를 제기하고 그 문제를 해결
But, 철학이 무엇이나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인지, 주관적인 해석이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태도를 버림으로서 과학성 비롯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