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아이디어 발상법] 아이디어 개발기법(방법), 이벤트아이디어 발상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벤트 아이디어 발상법] 아이디어 개발기법(방법), 이벤트아이디어 발상 방법
- 목차
-
[이벤트 아이디어 발상법] 아이디어 개발기법(방법), 이벤트아이디어 발상 방법
목차
* 이벤트 아이디어 발상법
Ⅰ. 아이디어 개발
1. 아이디어 개발기법 및 창조적 발상의 자세
2. 발상을 잘하기 위한 방법들
1) 여러 사람의 능력을 다양하게 활용한다.
2) 신제품에는 재빨리 도전한다.
3) 자신만의 ‘가설’을 세운다.
4) 환경이나 시기가 적합한지 생각한다.
3. 발상의 유효성 진단
1) 중심을 파악하면 구조를 알 수 있다.
2) 언제나 측면에서 생각한다.
3) 입장의 차이, 희망의 차이를 파악한다.
Ⅱ. 이벤트 아이디어 발상법
1. 브레인스토밍법
1) 4대 원칙
2) 진행방법
3) 새로운 아이디어창출을 위한 체크리스트법
2. 제임스 웹 영의 단독발상법
3. 브레인 라이팅법
4. 아이디어 뱅크 수집법
5. 연간 스케줄법
6. 무역적 발상
- 본문내용
-
이벤트 아이디어 발상법
I. 아이디어 개발
1. 아이디어 개발기법 및 창조적 발상의 자세
기획의 성공 여부는 얼마나 좋은 아이디어를 도출하느냐에 따라 크게 좌우된다. 발상력은 흔히 천부적인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지만, 훈련과 노력을 통하여 어느 정도 발상력을 가질 수 있다.
이러한 발상력은 첫째, 명상상태에서 아이디어를 도출하여야 하며 둘째, 다른 것에서의 자극(착안능력)을 힌트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낸다. 셋째, 다양한 창조기법을 사용하는 것 등이 있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