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공자, 손자, 이황, 이이, 도쿠가와이에야스의 사상을 통한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5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연구의 필요성
2.이이와 이황, 비교
3.도쿠가와 이에야스
4. 공자와 손자, 비교
5.한중일 경영스타일 비교
- 본문내용
-
이황은 누구인가?
사상
이기이원론
‘이’는 만물의 근원이며 ‘기’는 이차적 존재
‘이가 움직이면 기가 따라서 생겨나온다’
사단칠정론
‘사단’과 ‘칠정’은 마음에서 정의 두 가지 발동양상
‘사단은 이의 발동이요, 칠정은 기의 발동이다’
인식론
사물의 이치를 끝까지 연구하여
결국 바른 다스림의
궁극에 달하게 된다’는 의미
인성론
등급의 차별은 선천적 기질의 차이에서 비롯
후천적 노력을 통해 줄일 수 있다
경영전략
1. 실천적 윤리경영
- 경을 통한 수양론 추구
- 철저한 법의 준수
- 참고문헌
-
강원도민 일보 [지방신문 공동칼럼] 공자에게 경영을 묻다. 2011년 09월 21일 (수)
하이얼스토리/ 숀 시엔 예&지니 진셩 지음/
하이얼 그룹의 글로벌 전략 : 한국 시장진출을 중심으로/2008.12.13
SERI 경영노트(몰입과 열정의 인본주의 경영)/임석훈 씀/삼성경제연구소/ 2010.9.30 (제74호)
공자로부터 배우는 경영리더십/배병삼 씀/영산대학교
손자병법과 21세기 리더십/박재희/ EBS한국교육방송공사/2002.03.06
경영전쟁시대 손자와 만나다/ 박재희/크레듀/2006.08.25
손자병법 경영학/비즈니스병법연구회/쓰리메카닷컴/2008.03.17
9. 함문식 (2010, 삼성 신화, 아하경제, 한국경제교육협회)
10. 강종효 (2011, "인재경영 남다른 철학…후배들 채용 기회 확대", 한국경제, 한국경제신문)
11. 워터저널 (2011, K-water, 아시아 최고 지식경영기업상 수상, 워터저널, (주)물사랑신문사)
12. 손정우 (2011, 물류기업 CJ GLS,‘ 지식경영’ 바람, 이코노미세계)
13. 한국경제신문 (2010, 화천기계공업‥인간중심 60년 한우물…공작기계 `맏형`, 한국경제)
14. 오동희 (2009, 구본무 회장 새 화두 '인간존중 경영' 왜?, 머니투데이,
15. 한화케미칼 http://hcc.hanwha.co.kr/
16. 마이크로소프트(한국) http://www.microsoft.com/
17. 대웅제약 http://www.daewoong.co.kr/
18. 전정희(2000), 율곡의 개혁사상과 사상사적 의의, 한국정치학회보
19. 황의동(2007), 율곡 이이성리학과 실학을 겸비한 실천적 지성(e시대의 절대사상), 살림
20. 이진표(2002), 한국사상사, 학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