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고객만족(CS) 성공 사례 분석-제일제당 `햇반`, SK텔레콤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6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고객만족(CS)경영
제일제당의 ‘햇반’ 사례연구
SK Telecom 사례 연구
본문내용
1-1 고객만족(CS) 정의

고객의 욕구(Needs)와 기대(Expect)에 최대한 부응하여 그 결과로서 상품과 서비스의 재 구입이 이루어지고 아울러 고객의 신뢰감이 연속적으로 이어지는 상태

“제공한 상품과 용역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함으로써 그것이 고객의 사회적, 심리적, 물질적 만족감을 주고, 고객의 지속적인 재 구매 활동과 수평적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커뮤니케이션 사이클(cycle)”

1. 상품
상품의 하드적 가치  ⇨ 품질, 기능, 성능, 효율, 가격 상품의  소프트적 가치 ⇨ 디자인, 사용용이, 편리성, 사용 설명서 표시

2. 서비스 
점포, 점내의 분위기  ⇨ 호감을 가질 수 있는 점포, 쾌적한 매장
분위기 판매원의 접객  서비스 ⇨ 복장, 언행, 인사, 미소, 상품지식,
신속 대응
애프터, 정보 서비스 ⇨ A/S, 라이프 스타일, 정보 제공 서비스

3. 기업 이미지

사회 공헌 활동 ⇨ 문화, 스포츠 활동 지원 , 시설 개방, 복지 활동
환경 보호 활동 ⇨ 리사이클 활동, 환경 보호 캠페인, 포장 간소화

 

참고문헌
마케팅 원론 3판 - 안광호, 하영원, 박흥수
품질경영론
원칙에서 출발하는 고객 만족 경영 - 송현수
기업을 살리는 고객 만족 경영- Nigel Hill
통계청 http://www.nso.go.kr
제일제당 햇반 http://www.hetbahn.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객만족경영(도요타&에버랜드)
  • 고객만족경영” 원칙종업원 만족측 정“ If you can’t measure it, you can’t improve it ”측정지표고객관련 지표프로세스 지표종업원 만족 지표재무 지표■ “고객만족경영” 원칙종업원 만족경영진의리더십고객만족경영의 실패경영진의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솔선수범 부족경영진의역할솔선수범비젼제시헌 신모 범Ⅱ. CS 경영 사례연구 - 리더십과 측정 : TOYOTA - 종업원 만족 : EVERLAND 경영학 원론 1조 Team Project■ CS 경영 사례 분석 Ⅰ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분석2) 개성 넘치는 자기소개서 13) 개성 넘치는 자기소개서 24) 이력서 컨테스트 수상작13. 이력서1. 한글 이력서 작성 요령2. 영문 이력서14. 면접 성공 원칙15. 대기업 입사 준비 요령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1 업종별 84가지1. 부동산관련 회사2. 법률사무소3. IT 회사 14. IT 회사 25. 기자부분6. 일반사무직-16-1. 일반사무직-26-2. 일반사무직-36-3. 일반사무직-46-4. 일반사무직-56-5. 일반사무직-66-6. 일반사무직-76-7. 일반사무직-87. 화장품

  • [광고전략] 햇반의 IMC 전략 - CJ 햇반 vs 농심 햅쌀밥
  • 성공적 IMC가 햇반 성공의 뒷받침이 되었다. 상품밥 시장은 후발업체인 농심의 ‘햅쌀밥’이 가세하면서 올해 상품밥 시장은 1000억 원 대로 급성장했다. CJ를 비롯한 기업들은 발아현미밥, 영양밥, 흑미밥 등 다양한 상품밥을 내놓으면서 상품밥 시장 전쟁을 더욱 치열하게 만들고 있다. 이런 시점에서 우리는 햇반과 햅쌀밥의 IMC 수립과 실천사례를 조사, 분석하고 햇반이 상품밥 시장에서 ‘영원한 1인자’로 남기 위한 앞으로의 IMC 방향을 제시하고자

  • [경영학] CJ 사회공헌활동
  • 분석2) Speed경영추진팀(2) 주직구조변화와 조직문화 1) 맞춤형 복리후생 Plan2) 창의롭고 도전적인 젊은문화3. Leading(1) 동기부여 1) 역량체계2) 보상체계 - 총보상제도① 인센티브제도② 복리후생제도(2) 리더십 (3) 의사소통 4. Controlling(1) Types of Control 1) Feedforward control① 채용 프로세스② 예산편성2) Current control① 인재육성제도② 품질 검사 3) Feedback control① 사이버 감사실 운영② 내부, 외부 감사제도 ③ 고객만족도 조사 패널 (2) 성과 관

  • [경영학원론] `현대 경영의 이해`의 연습문제 16문항
  • 연구한 것이다. ◆ 제12장 ‘경영전략 기법들’에서는 첫째, 풀무원의 확대화 및 다각화의 성공사례를 조사하여 풀무원의 핵심역량과 조직문화에 대해 알아보았다. 둘째, 제휴합작벤처, 업무제휴, 컨소시엄, 지분참여제휴 등 전략적 제휴의 유형에 대해 조사하였다. 셋째, M&A를 실패한 사례와 성공한 사례를 조사하고 M&A가 증가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다. 넷째, 썬코리아전자, 인탑스, 두산그룹을 사례로 제시하여 리엔지니어링의 성패요인을 분석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