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4장-저관여 소비자 의사결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저관여 제품에 대한 고객의 인식 변화』
⟪저관여 시장에서 고관여 제품으로⟫
1) 껌에대한 발상의 전환
2) 제품을 개인적 상황과 연결
3) 제품을 관여적인 광고와 연결
4) 비계획적 구매유도
⟪롯데 자일리톨에 대한 고객의 태도⟫
[ 출처 ]
- 본문내용
-
2) 제품을 개인적 상황과 연결
양치질과 치과를 가는 것 말고는 충치예방에 대해서 마땅한 대응이 없는 소비자들에게 씹으면 충치가 예방된다는 광고로 반복적인 TV광고를 통해 수동적인 소비자들에게 치아관리 중요성과, 자신의 치아 상태를 확인하고, 충치예방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게 유도하였다.
3) 제품을 관여적인 광고와 연결
휘바휘바로 대표 되는 광고가 그것이다. 인상 좋은 핀란드 할아버지를 연상시키는 이 광고 하나로 소비자들에게 자일리톨은 확실하게 각인된다. ‘핀란드인은 자기 전에 껌을 씹는다’는 광고 카피로, 핀란드의 청정한 이미지를 자일리톨 껌에 투영시키며, 소비자들에게 청정하고, 건강한 이미지와 함께 호기심을 자극 하였다.
4) 비계획적 구매유도
마트나 슈퍼 계산대 앞에는 수많은 껌 종류들이 있다. 하지만 그 수많은 종류들의 껌 속에서 치아건강을 표방하는 자일리톨 껌은 소비자들에게 자극을 강화하였고, 계획하지 않은 구매를 유도함으로써 자일리톨에 대한 수요를 높여나갔다.
- 참고문헌
-
[ 출처 ]
- 롯데제과 홈페이지
- 서울신문 - 모험과 도전-변신에 성공한 기업들
- 국민일보 - 자일리톨 함유 껌, 치아건강에 한 몫
- 소비자행동론 - 이형탁 ch.4 저관여 소비자 의사결정
-『기사 내용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