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4장-저관여 소비자 의사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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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관여 제품에 대한 고객의 인식 변화』
⟪저관여 시장에서 고관여 제품으로⟫

1) 껌에대한 발상의 전환
2) 제품을 개인적 상황과 연결

3) 제품을 관여적인 광고와 연결

4) 비계획적 구매유도

⟪롯데 자일리톨에 대한 고객의 태도⟫

[ 출처 ]

본문내용
2) 제품을 개인적 상황과 연결
양치질과 치과를 가는 것 말고는 충치예방에 대해서 마땅한 대응이 없는 소비자들에게 씹으면 충치가 예방된다는 광고로 반복적인 TV광고를 통해 수동적인 소비자들에게 치아관리 중요성과, 자신의 치아 상태를 확인하고, 충치예방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게 유도하였다.

3) 제품을 관여적인 광고와 연결
휘바휘바로 대표 되는 광고가 그것이다. 인상 좋은 핀란드 할아버지를 연상시키는 이 광고 하나로 소비자들에게 자일리톨은 확실하게 각인된다. ‘핀란드인은 자기 전에 껌을 씹는다’는 광고 카피로, 핀란드의 청정한 이미지를 자일리톨 껌에 투영시키며, 소비자들에게 청정하고, 건강한 이미지와 함께 호기심을 자극 하였다.

4) 비계획적 구매유도
마트나 슈퍼 계산대 앞에는 수많은 껌 종류들이 있다. 하지만 그 수많은 종류들의 껌 속에서 치아건강을 표방하는 자일리톨 껌은 소비자들에게 자극을 강화하였고, 계획하지 않은 구매를 유도함으로써 자일리톨에 대한 수요를 높여나갔다.

참고문헌
[ 출처 ]

- 롯데제과 홈페이지

- 서울신문 - 모험과 도전-변신에 성공한 기업들

- 국민일보 - 자일리톨 함유 껌, 치아건강에 한 몫

- 소비자행동론 - 이형탁 ch.4 저관여 소비자 의사결정

-『기사 내용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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