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경영론] 아리따움 가맹본부 이해, 가맹점 방문, 경쟁우위 전략에 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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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가맹본부 이해
2.가맹점 방문
3.경쟁우위 전략
4.결 론
본문내용
사업 시작 10개월 만에 화장품 업종 최초 전국 1000개 이상의 매장 네트워크
10-10클럽 가입
(월 매출 1 억 원 이상 매장 10개, 5000만원 이상 매장 100개 이상 달성 )


연평균 판매액
(= 가맹점 월평균 물품 공급가액)
/65%*12


*추정판매액 산식

=393,706,806
약 4억 원

(판매액은 가맹점 사업자 별로 물품 등의 공급가액,시장상황,
가맹점사업자의 노력 등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달라질 수 있음)


판촉지원 – 대대적인 광고와 포스터나 판촉물 제공
인력지원 – 본부에서 인건비가 없는 직원 제공, 직원채용시 교육지원, 영업사원이 와서 영업에 대한 조언과 관리
금액지원 – 일정매출액 달성시 금액에 대한 지원

판촉지원 – 광고가 되기 때문에 따로 판촉활동이 필요가 없다. 판촉에 대한 점이 가장 마음에 든다.


Strength

- 브랜드 파워(많은 브랜드 보유)
- 차별화된 서비스(뷰티전문가의 뷰티서비스 제안)
- 기프트 카드
- 스타 마케팅
- 중저가의 가격대
Opportunity

- 화장품 산업에 대한 안정성
- 정부의 지원
- 남성의 미용에 대한 관심 증대


Weakness

아리따움만의 전문성 결여
환경처리비용 많이 듬
주원료 재료의 계열사 의존 비율이 크다.(위험성)
여성고객에 집중

Treat

- 경쟁이 치열
외국계 화장품들이 진출
품질대비 고가격 인식
법률적인 제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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