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관리] 식스시그마를 통한 수강신청 시스템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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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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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ine
1.주제 및 선정이유
2.VOC,VOB 선정
3.설문지
4.설문지 분석
5.CTQ도출
6.PROCESS MAPPING
7.PROJECT 계획서
- 본문내용
-
Measure
현 시그마수준 측정과정
목표 시그마수준 측정 과정
목표 달성을 위한 주변 학교 비교분석
평균일치도(만족도) : (20%*15+ …+ 100%*30)/240
불량률(불만족기준) : (15+48+63)/240
만족률 : 1-불량률
Zit= normsinv(만족률)
Zst(시그마 수준) = Zit + 1.5
=(-0.06271)+1.5 = 1.437293
✻ 현재 고려대학교는 국내 대학들 중에서는 좋은 시스템을 유지 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으나 조금 더 보완하여 만족도를 올릴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
수강신청과정이라는 튜토리얼 교육을 통하여 신입생 때부터 수강신청하는 방법을 숙지 할 수 있도록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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