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윤리와 사회적 책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6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윤리와 사회적책임이란
2.사회적 책임의 긍정적 사례
3.사회적 책임의 부정적 사례
4.양면성을 가진 기업들
5.발표를 마치며
본문내용

1996년 미국 일리노이 주에 소재한 미국 현지 공장에서 일어난 여직원 집단 성희롱사건 발생
2000년에 일본에서 미쓰비시 리콜 은폐 사건이 발각

우수한 생산방식과 품질관리,
대∙중소기업 협력 사례 등 찬사

자동차부품 결함과 관련한 리콜 사태와 진정성이 결여된 허술한 대처

주가 폭락
보름 만에 80조원손실
명성, 이미지 손실


독거노인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및 사랑의 도시락 전달 봉사활동
저소득층 중증장애인들에게 무료 이사차량과 인력을 지원
1999년부터,'사랑의 택배'라는 이름으로 택배를 통한 공헌활동
'아름다운 가게' 활동 동참
자연재해로 이재민을 위한 구호품을 무료로 배송
‘끝전모으기’, ‘해피 크린하우스’ 활동 등



H&M 지원사업
기업CEO수자원관리책무에 서명
UNICEF와 함께 협력 – All for Children
Fashion Against AIDS
방글라데시 젊은이들에 대한 투자
H&M and WaterAid
모피 반대 소매업체들의 연합인 Fur Free Alliance
(모피 금지 연합) 프로그램에 참여
3만여회 이상의 실험을 통해 화학물질을 통제,
지속가능한 재료를 사용하며 품질검사실시.

지속 가능한 경영 추구
친환경적인 제품들:
-이용에 안전하며 환경에 해를 끼치지 않는 제품들
청정 생산망:
-전체 공급망에 걸쳐 지속가능한 생산 및 생산 방식 구축
녹색 운송:
-기후에 최소한의 영향을 미치는 깨끗하고 효율적인 운송


‘그루’란 어떤 브랜드?
아시아의 가난한 여성들이 만든 의류와 다양한 생활용품 등을 공정한 가격에 거래하여 판매하는 한국최초의 공정무역 브랜드.

제품은 온∙오프라인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 기업윤리와 사회적책임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고 사례를 들어 시사점에 대해 논하시오
  • 기업윤리기업윤리와 사회적책임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고 사례를 들어 시사점에 대해 논하시오Ⅰ. 서 론Ⅱ. 본 론1.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에 대한 개요1) 기업윤리의 정의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정의3)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차이점4) 기업윤리경영의 필요성5)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필요성2. 존슨&존슨의 타이레놀 사건 사례를 통한 기업 윤리와 사회적 책임사례1) 사건의 전개2) 사건에 따른 회사측 대응3) 사건에 대한 존슨&존슨

  • [경영] 기업윤리와 사회적책임
  • 기업들이‘한강의 기적’이라 불리웠던 경제 성장을 이루어 냈으며, 또한 작금(昨今)의 경제위기도 초래했음은 무시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렇다면 왜 그러한 결과가 초래되었을까? 많은 이들이 기업윤리의 실종을 들고 있다. 기업들이 이익의 극대화를 기업의 지상목표로 삼고 기업을 경영하다보니 기업윤리란 그들에게 있어 거추장 스러운 존재일 뿐이었던 것이다. 이제 기업윤리와 그에 수반되는 사회적 책임에 대해 고찰(考察)해 보고자 한다. 경영

  • [기업의사회적책임, 기업윤리, 윤리경영]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배경, 중요성, 기업윤리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긍정론, 부정론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과제 분석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배경, 중요성, 기업윤리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긍정론, 부정론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과제 분석Ⅰ. 서론Ⅱ. 기업과 사회와의 관계Ⅲ.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배경Ⅳ.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단계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Ⅵ.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1.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차이점2.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공통점Ⅶ.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긍정론과 부정론1. 사회적 책임의 긍정론2. 사

  • 기업윤리 및 사회적책임
  • 기업윤리 및 사회적책임차 례1.서론2.본론-기업윤리의 출현-기업윤리의 중요성-기업윤리에 대한 사례-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중요성-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사례3.결론1.서론우리는 살아가면서 ‘윤리’ 라는 단어를 많이 접한다. 전통적인 유교의 윤리와 직업윤리 등 사회의 모든 것이 윤리와 결부되어있다. 윤리란 어떤 행위의 옳고 그름을 결정하거나 선악을 규정하는 판단 기준이라고 할 수 있다. 법은 객관적이지만 윤리는 주관적이라고

  • [사회윤리]기업의 윤리와 사회적 책임에 대한 실증적 고찰
  • ⊙ 目 次 ⊙■ 序論 2■ 本論 3Ⅰ. 기업윤리 3(1) 기업윤리의 정의 3(2) 기업윤리의 필요성 3(3) 기업윤리의 방향 4Ⅱ. 사회적 책임 6(1) 사회적 책임의 정의 6(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배경 7(3)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이론 8(4)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9(5) 사회적 책임의 영역 10Ⅲ.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상호비교 11(1)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공통점 11(2)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차이점 11Ⅳ.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의 사례 12(1) 두산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