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카페베네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개선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07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카페베네 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1) 제품 시장 분석
(2) 커피전문점 시장 분석
(3) 경쟁사 분석 - 스타벅스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Positioning Map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향후 개선책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최종 평가
- 본문내용
- 카페베네는 이탈리어인 CAFFE에 BENE + 프랑스어 VCUS의 합성어인 카페베네뷰의 준말이다. 카페베네뷰는 ‘좋은 느낌의 카페’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추상적인 커피열매 형태 + 형식에 얽매이지 않은 글씨체를 사용, 자유분방하고 예술적인 유럽 카페의 이미지를 형상화하여 표현한다. 유럽풍 카페문화의 큰 맥을 같이하여 도시 속 휴식의 여유를 제공함으로써 삭막한 도시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삶의 활력소를 마련하고자 하였다. 카페베네는 2010년 신규 가맹점만 300개가 넘었고, 업계 최단 기록으로 한해에 200호점, 300호점을 돌파했다. 현재 카페베네는 600여개에 달하는 점포로 매장 개수 기준 업계 1위를 차지하면서 스타로 떠올랐다. 기록적인 가맹점 확대와 함께 본사매출도 급성장해 기하급수적으로 매장을 확대하는데 성공하여 4년 만에 전국 매장 수 1위라는 쾌거를 이루어 낸 것이다. 카페베네는 ‘정통 유럽풍 카페’라는 컨셉으로 창의적인 브랜드 스토리를 앞세워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김선권 대표(CEO)가 추구하는 기업문화는 바로 ‘커피를 갈아 문화를 만드는 기업’이다. 카페베네는 사막의 오아시스처럼 현대 도시인들의 헝클어진 머릿속을 다듬고 새로운 활력소가 되는 ‘재충전의 공간’을 의미한다. 이는 디자인과 색감의 조화 속에서 회색빛 빌딩 속 현대인들의 문화적 상상력을 자극하는 business적 영감을 제공하는 장소를 꿈꾸고 있는 것이다. ‘카페베네’는 철저하게 ‘고객’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다. 충성도 높은 고객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많은 고객들이 재구매하고, 브랜드 위상을 격상시킬 수 있는 여러 전략들을 적극적으로 내세우고 있다.
- 참고문헌
-
www.caffebene.co.kr
www.istarbucks.co.kr
www.coffeero.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스타벅스를 이긴 토종 카페 카페베네 이야기 - 강훈, 다산북스, 2011
카페베네 1등 성공신화 - 이상훈, 머니플러스, 2011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코리아, 2005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 김영한, 넥서스,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