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학] 무역보험-해외공사 수익률 보장 보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3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 (무역학원론 1학년) 1997년의 동아시아 외환위기와 2007~2008년에 발생한 글로벌 금융위기의 원인 및 당시 외환시장과 금융시장 등을 조사하여 기술하시오
- [은행][은행의 미래]은행의 기원, 은행의 역할, 은행의 유통경로, 은행의 자산운용, 은행의 금융규제, 은행 관련 직업, 은행의 미래 분석
- (무역학원론 1학년) 1997년의 동아시아 금융위기와 2007~2008년에 발생한 글로벌 금융위기의 배경, 위기 진행과정
-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동기를 말하고 해외직접투자가 미치는 긍정적 부정적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목차
-
제 2절 연구 주제
제 2장 수출 보험 제도의 현황
제 1절 수출보험제도의 현황
1. 수출보험제도의 개념
2. 우리나라 수출 보험 제도의 도입배경
3. 수출보험 제도의 기능
4. 수출보험 운용종목
제 2장 해외공사 보험
제 1절 해외공사 보험의 정의
1. 해외공사보험(건설, 기술 용역
2. 해외공사보험(장비)
제 2절 해외공사 보험의 문제점
제 3장 환변동 보험과 이자율 변동 보험
제 1절 환변동 보험
1. 환변동 보험의 정의
제 2절 이자율 변동 보험
1. 이자율 변동 보험의 정의
제 4장 해외공사 보험의 문제점 해결방안
제 1절 해외공사 수익률 보장 보험
1. 해외공사 수익률 보장 보험의 정의
2. 해외공사 수익률 보장 보험의 장점
제 5장 결론
- 본문내용
-
제 1장 서론
제 1절 연구 목적
2010년 한국의 수출액은 4천6백63억 달러였다. 또한 수입액은 4천2백52억 달러로써, 수출액과 수입액을 합하면 거의 9천억 달러에 가까운 금액이 된다. 또한 한국의 무역의존도는 GDP 대비 약 85% 정도로 한국은 절대적인 수출형 국가이다.
이처럼 수출, 수입을 막론하고 무역은 한국의 ‘성장’을 위해서는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요소이다.
그렇다면 한국에게 그렇게도 중요한 ‘무역’은 과연 무엇일까?
국제무역은 서로 다른 국가 간에 거주하는 무역당사자 사이에 상거래를 통해서 이윤을 추구하는 경제활동이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거래와는 달리 서로 다른 국가 간에 거주하는 이유에서 다양한 리스크들이 발생하게 된다.
이와 같은 다양한 위험요소들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보험이라는 제도가 필요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국제무역거래에서 수반되는 여러 가지 위험 중 통상의 보험으로 구제할 수 없는 위험들이 존재한다. 신용위험(Commercial Risk)과 비상위험(Political Risk) 등이 국제무역거래에 존재하는 대표적인 위험요소들이다. 그리고 이러한 위험요소를 제거하기 위해 존재하는 보험을 수출보험제도라고 한다. 수출보험제도는 동 제도를 이용하는 수출자, 생산자 또는 수출금융을 지원한 금융기관 등의 불의의 손실을 상함으로써 수출의 진흥을 목적으로 하는 제도적 보호 장치로 비영리 정책보험이다.
- 참고문헌
-
1. 한국무역보험공사 홈페이지
2. 건설경제 2011.3.29 <중소기업 해외공사 30% 적자> 기사
3. 이서영 <우리나라 수출보험이 수출에 미치는 효과분석>
4. 심의섭외 9인 공저 <수출보험의이해> 2009
5. 강효원 <한국의 수출보험제도 활용 증대방안에 관한 연구>, 2005
6. 정윤성 <수출기업의 전사적 리스크관리를 위한 수출보험의 역할에 관한 연구>,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