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별 비즈니스 매너와 다문화 협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1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아시아권, 중동권, 미국권, 유럽권 등 국가별 문화적 특성을 반영하여 국가별 비즈니스 매너를 비롯하여 다문화 협상전략에 대한 사례를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임
목차
1. 일본의 비즈니스 매너

2. 중국의 비즈니스 매너

3. 인도의 비즈니스 매너

4. 중동의 비즈니스 매너

5. 미국의 비즈니스 매너

6. 캐나다의 비즈니스 매너

7. 독일의 비즈니스 매너

[참고] 문화충격의 현장들
본문내용
[미국의 비즈니스 매너]

0 시간을 정확히 지키고 프로젝트의 요점을
정리한 후 협상에 임해야 한다.

0 자사의 장단점을 제3자의 입장에서
분석해야 한다. 경쟁우위사항을 명확히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0 미국인은 결정이 빠른 상대방을 존경하고
기업가적 사고방식을 좋아한다.

0 협상에 임할 때는 충분한 권한을 갖고
가야 궁지에 몰리지 않는다.

0‘Kiss’ 원칙, 즉 짧고 단순하게 (Keep It
Short and Simple)표현해야 한다. 협상
중에 15분마다 이야기한 것을 요약해 보는
것이 좋다.

0 상대방이 주의 깊게 경청하고 의미 있는
질문을 해 오면 좋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화와 글로벌 리더 총정리[기축통화]
  • 협상이 어려운 이유• 협상은 문화를 반영한다.인사사람들이 어떻게 인사하며 서로를 어떻게 부르는가?비즈니스 명함은 어떤 역할을 하는가?격식의 정도격식차려 옷을 입어야 하는가?형식적인 그리고 격이 없는 행동 중 무엇을 해야 하는가?선물의 교환선물을 교환하는가?어떤 선물이 적절한가?금기되는 선물이 있는가?어떻게 선물을 전달하는가?신체접촉신체 접촉과 관련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가?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전략이 성공하면서 MS는 현재 세계 1위 시가총액(9819억9000만달러약 1147조원) 기업이 됐다. 나델라가 CEO로 취임한 지 5년 만이다.주가는 3배 이상 폭등(2014년 1월 37.16달러→6일 현재 128.15달러)했다.미국 경제지 블룸버그비즈니스위크는 6일 자 최신호에서 나델라를 표지 모델로 싣고 나델라상스(나델라+르네상스)란 제목을 붙였다. 그가 MS를 다시 부활(復活)시켰다는 뜻이다.◇윈도에서 클라우드로나델라 CEO는 행사의 기조연설에서 클라우드와 인공

  • [국제화 시대의 매너] 대륙을 기준으로 한 국가별 문화 및 매너의 비교
  • 국가별 문화 및 매너의 비교1. 중 국1) 중국의 축제2) 중국의 풍습3) 인사예절4) 중국의 생활 모습5) 여행시 주의해야할 점 및 매너2. 일 본1) 전통과 풍습2) 일본의 축제3) 인사와 예절4) 여행시 주의해야할 사항 및 매너3. 인도1) 문화2) 여행시 특성과 매너 및 주의할 점1. 이집트 2. 사우디아라비아3. 터키유럽의 비즈니스 문화 - 이문화(異文化) 관리 비즈니스의 남북 차이국가별 협상태도1

  • [국제매너] 국가별 문화 및 매너 비교
  • 매너 및 주의할점비자 : 미국,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그리고 실제로 모든 서유럽 국가들 국민은 관광시 비자가 필요없다. 그러나 대사관 또는 국경을 넘을 때 제공되는 멕시코 정부의 투어리스트 카드(tarjeta de turista)를 받아두어야 한다. 보건위생 : 콜레라, 뎅그열(dengue fever), 간염, 말라리아. 척수성 소아마비(polio),광견병, 파상풍, 장티푸스 등을 주의해야 한다. 또 12월에서 5월까지 멕시코시티의 공기 오염은 극단적으로 심하다. 시간대 :

  • 글로벌시대의 국제매너와 세계 각국의 예절 및 에티켓0
  • 비즈니스맨들이 국제적인 예절감각을 자연스럽게 갖춘다면 앞으로 국제적으로 활동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참고문헌서비스 예절과 매너, 정주영, 강태영, 대왕사(2006)생활예절과 국제매너, 한홍렬외 다수 지음, 인간사랑, 2001생활문화와 예절, 강영자, 박성옥, 손상희, 차성란 공저, 교육과학사(1999)매너학, 채용식, 문학사, 2001한국인의 예절보감(박양문), 좋은글, 2008All about Manner 매너가 경쟁력이다, 허은아, 아라크네, 2003글로벌 매너 에티켓, 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