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관광도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6 / 2019.12.2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탈리아 관광도시 내용입니다. 각지역의 건물과 무엇이있는지 상세하게 알수있습니다.
- 목차
-
(1)이탈리아 소개
(2)이탈리아 위치
(3)이탈리아 도시
1.베네치아
2.밀라노
3.피사
4.피렌체
5.아씨시
6.나폴리
7.폼페이
8.로마
- 본문내용
-
(1)이탈리아 소개
➢ 공식적인 명칭은 이탈리아 공화국
➢ 어원은 '젊은 황소'라는 의미를 지닌 라틴어 '타리'에서 따온 것인데, 이 젊은 황소는 원래 이탈리아 반도에 살던 지중해인임. 그러나 이탈리아 반도를 타고 내려온 인도와 유럽어족 역시 그들을 '이타리키'라고 부름으로써 알프스남쪽을 가리키는 호칭이 됨.
➢ 이탈리아의 수도는 로마, 인구는 약 280만명, 총 면적은 30만 1,278㎢, 국토의 83%가 대륙과 반도, 17%가 섬.
➢ 전국토의 80% 정도는 농지와 산림지역으로 되어 있으나 실제로는 물이 부족해 농업에는 적합하지 않고 산림지역도 목재로서의 가치가 없는 잡목이 많음.
➢ 통화 단위는 Lire(리라)였으나 지금은 EURO(유로). 7종의 지폐와 8종의 동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GNP는 23.000$. 사용하는 언어는 자국어는 이탈리아어며 외국인상대 업소에서는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어등이 통하나 일반 국민들에게는 거의 통하지 않음.
(2) 이탈리아 위치
≪ 지 도 ≫
➢ 이탈리아는 마치 긴 장화 모양으로 생긴 반도국으로 지중해 중앙부에 위치.
➢ 지도상으로 보면 최북단은 북위 47˚ 5' 30"이며 단은 북위 35˚ 29' 24"의 위치.
➢ 북쪽은 알프스를 경계로 프랑스와 스위스, 오스트리아의 3개국과 접하고 있으며 토리에스테 항을 경계로 프랑스와 스니아와 가깝게 위치.
➢ 총연장 8,600㎞의 해안선은 동쪽으로는 아드리아 해, 서쪽으로는 리구리아 해와 티레니아 해, 남쪽으로는 이오니아 해에 둘러싸임.
➢ 이탈리아 반도는 이베리아, 발칸 반도와 함께 남유럽의 3대 반도에 포함되지만 다른 반도와는 달리 동,서 지중해 사이에 위치에 있어 가장 유럽적인 자연과 문화를 지님.
➢ 이탈리아의 국토는 지형적인 면에서 북부쪽의 대륙부, 평야부, 반도부, 도서부로 나눔. 다시 말하면 대륙부는 알프스산맥쪽, 평야부는 포 평원, 반도부는 중남부 지대, 도서부는 시칠리아 섬과 사르데냐 섬, 엘바 섬, 스트론보리 섬을 포함한 70여개의 섬.
(3)이탈리아 도시
1.베네치아
➢ 물의 도시, 운하의 도시로 일컬어지는 베네치아는 이탈리아 북동부 아드리아 해안에 위치한 역사 깊은 항구 도시.
➢ 인구 약 36만으로 베네치아는 118개의 섬들이 약 400여개의 다리로 이어져 섬과 섬 사이의 수로가 중요한 교통로로 되어 있는 독특한 시가구조.
➢ 시내에는 자동차가 전혀 없으며 길을 하나 건너는데도 배를 타야함.
➢ 유리세공업으로 유명한 무라노섬, 국제 영화제 및 해수욕장, 카지노 등으로 유명한 리도 등도 베네치아에 속함.
➢ 공화국 번영시대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고 산 마르코 대성당, 두칼레 궁전, 아카데미 미술관 등은 미술, 건축 예술의 보고로 알려져 있어 베네치아는 이탈리아에서 로마, 피렌체와 더불어 중요한 관광지로 인식.
➢ 최근 침수활동이 심각해서 각 도시정부와 시민단체에서 그 복구작업을 펼치고 있지만 '물의 도시'이전에 '침수의 도시'가 될 것이라는 우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