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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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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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개요
Spa 브랜드란?
H&M 기업개요
조직구성 및 인적자원관리
2.생산프로세스
생산 오피스
생산 방식
제품 크리에이티브 전략
마케팅 전략
3.해외투자전략
4.지속가능한 경영
5.경쟁사 분석
6.결론 및 전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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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톡홀름 본사를 중심으로 총 15개국에 지사 보유
전세계 40개국 2200개 매장 보유, 약 16개의 생산 사무실
아시아와 유럽 일대의 700개의 외부 공급업체에서 제품 아웃소싱
매년 수 차례 대규모의 캠페인 론칭
스타일 아이콘 및 국제적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가치 제고
생산 오피스가 현지 생산 하청업체 선정
- OEM(주문자 상표 부착 방식)으로 생산 - 재료, 생산방식, 생산량, 납기 등은 생산 오피스가 관리
생산된 제품은 물류센터로 취합-> 각 국가별 매장으로 직배송
( 스톡홀름, 함부르크, 앤트워프, 포즈난, 가와사키, 상하이 등)
3. 2주이내 ! 짧은 신제품 개발 기간
H&M 제품 개발과정과 소요기간
신제품 디자인 컴퓨터 입력 → 전 세계 공장으로 신속히 전달 → 전 세계 공장으로부터 1주일 이내로 제작 샘플 H&M 본사 도착 → 샘플에 수정이 있을 경우 같은 과정으로 1주일 이내 처리 → 매장 판매 시작
레이 가와쿠보?
꼼므 데 가르송의 수석디자이너
일본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1.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일본시장 공략
‘꼼므 데 가르송‘의 오리진이 일본인 것을 기념하여
유일하게 전세계 최초로 공개.
2. 일본 내 두번째 스토어인 ‘하라주쿠 H&M 스토어’ 오픈!
오픈 이틀 전부터 캠프를 차리는 마니아 층을 비롯하여 마케팅 효과 극대화
바겐헌팅과 유명 디자이너를 선호하는 일본 특유의 쇼핑문화를 적절히 활용한 현지 특화 마케팅의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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