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동원그룹의 기업문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2.기업소개
3.기업분석
4.대안제시
- 본문내용
-
기업 외부환경의 변화속도가 극심한 오늘날의 정보화 사회에서는 무엇보다 급격한 환경변화에 기업내부의 충격도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기업문화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되었다. 그런 분위기 속에서 원양어업에 대한 개념조차 생소했던 시기 창업하여 단기간 내에 국내 최대의 원양어업 및 수산 식품회사로 성장하였으며, 더 나아가 종합식품회사로 발전한 동원그룹의 기업문화의 어떤 점이 동원그룹의 성장·발전한 원동력이 되었는지 확인하고 싶었다.
기업문화는 기업구성원들의 일체감, 응집력, 애사심, 사기양양 및 업무 몰입 등이 종합된 것으로, 기업의 경영전략 추진을 가능하게 하는 원동력을 구성하게 된다. 따라서 기업문화는 기업의 생존 내지는 기업의 성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이다. 우리나라 원양어업의 최고 선발주자인 동원그룹에서 행하고 있는 독특한 기업문화 특성의 형성과 전개과정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다른 회사와 우리나라 원양어업을 증진 및 향상 시키고 미래의 한국을 이끌어 나갈 장기적인 사업으로 발전하여 우리나라의 경제를 성장 시킬 수 있다. 많은 우리나라 원양어업 회사 뿐만 아니라 모든 회사가 동원그룹의 기업문화를 본받아 발전하고 더 큰 시장을 개척하여 나라 발전을 위하는 길이 된다.
운영현황
전국 210여개 업장을 대상으로 일평균 13만식을 제공하는 급식사업은 물론 식당 직거래 유통에 적 합한 시스템 개발과 선진구매기법을 바탕으로 식자재 유통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커피, 샌드위치 전문점 ‘샌드프레소’를 전국80여개 매장에서 운영 중이며, 대학가를 중심으로 신개념 레스토랑을 선보이며 활발하게 외식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친환경 인증을 받은 농,수,축산물만 취급하는 친환경 유기농 매장 ‘이팜(e-farm)’을 직영 4개점과 대형할인마트 숍인숍 형태 등 온-오프라인으로 활발하게 운영 중에 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