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한국마사회 CSR활동과 이미지 개선방안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8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회사소개
Ⅱ. 왜 마사회인가?(기업 선정 이유)
Ⅲ. CSR 활동
1) 자원 봉사
2) 기부금 지원 사업
3) 공익사업 4) 특별 적립금 출연 사업
5) 경마공원의 마문화 프로그램으로 시민 편익 증진
6) 기타
7) 일하기 좋은 일터 구현
Ⅳ. 마사회의 CSR부분에 대한 사회적 인식 수준 조사
1) 설문 조사
2) 인터뷰
Ⅴ. 해외 사례를 통한 해결 방안
1) 도박이 아닌 즐기는 레저스포츠로, 홍콩 자키클럽
2) 고객을 배려하고 정결한 일본 경마
Ⅵ. 결론
참고문헌 및 인터넷사이트
- 본문내용
-
을 하여 20대부터 50대까지 100명의 사람에게 경마와 마사회의 이미지, 마사회의 CSR활동에 대해 간단한 설문 조사를 하였다.
1. 평소 경마에 대해 어떤 이미지를 갖고 계십니까?
①매우 부정적이다. 2% ②부정적이다. 37% ③그저 그렇다. 44% ④긍정적이다. 15% ⑤매우 긍정적이다. 2%
2. 경마장(경마공원)에 가본 적이 있습니까?
① 있음.32% ② 없음. 68%
3. 없다면 가지 않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총 71명 응답)
①놀 거리 부족 0% ②홍보 부족 13% ③접근성이 떨어지는 위치 59% ④나쁜 환경 20% ⑤기타(경마에 관심이 없음3, 같이 갈 사람이 없음1,이미지가 좋지 않아서1, 기타1) 6%
4. 환경 개선이 된다면 경마공원에 가실 의향이 있습니까?
① 있다. 83% ② 없다. 17%
5. 마사회에 대한 이미지는 어떻습니까?
①매우 부정적이다.2% ②부정적이다.18% ③그저 그렇다.65% ④긍정적이다.15% ⑤매우 긍정적이다. 0%
6. 마사회가 갖고 있는 주요 문제점은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① 도박성 관련 제재조치 미흡 48% ② 방만한 회사운영 13% ③ 대중과 소통부족 22% ④ 사회 환원에 대한 홍보부족 17%
7. 마사회의 장외 경마장을 알고 계십니까?
① 있다. 12% ② 없다. 88%
8. 장외 경마장을 아신다면 어떠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까?
①매우 부정적이다. 50% ②부정적이다. 25% ③그저 그렇다. 25% ④긍정적이다. 0% ⑤매우 긍정적이다. 0%
9. 마사회가 윤리적 기업이라고 생각 하십니까?
①매우 부정적이다. 21% ②부정적이다. 51% ③그저 그렇다. 20% ④긍정적이다. 6% ⑤매우 긍정적이다. 2%
10. 경마경기 이외에 마사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에 대해 알고 계십니까?
①잘 알고 있음.2% ②어느 정도 알고 있음.12% ③보통.4% ④아는 것이 없음.82%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및 인터넷사이트
KRA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09
김병선의 마사랑 - 700만 인구중 100만명이 경마즐겨, 헤럴드경제, 2010-04-03
경마를 사행산업으로 잘못 인식하고 있는 사회의 부정적인 편견에 관한 고찰 – 동서언론연구소 , 2009
KRA 한국 마사회 광고사례연구 - '경마의 부정적 인식 해소'와 'KRA의 친근한 이미지 형성'의 성과와 과제, 한국광고학회, 2008
공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기업이미지, 고객만족도 간의 관계 연구 : 한국마사회(KRA)를 중심으로 = (The)relationship study among CSR, corporate image and customer satisfaction, 서울 :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2008
홈페이지
한국마사회 http://www.kra.co.kr/
홍콩경마회 http://www.hkjc.com/home/english/index.asp
JRA(일본경마협회) http://japanracing.jp/kr/index.html
네이버백과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