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시스템아웃소싱] 정보시스템 아웃소싱의 개념과 주요이슈, 대책 및 경영전략과의 연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보시스템아웃소싱] 정보시스템 아웃소싱의 개념과 주요이슈, 대책 및 경영전략과의 연계
목차
[정보시스템아웃소싱] 정보시스템 아웃소싱의 개념과 주요이슈, 대책 및 경영전략과의 연계




목차

* 정보시스템 아웃소싱

Ⅰ. 개념 및 주요 이슈

Ⅱ. 성공적 아웃소싱을 위한 대책

Ⅲ. 경영전략과의 연계

가. 개요
나. 전략적 연계의 필요성
다. 국내 기업의 대표적인 아웃소싱 전략
1) 독립 아웃소싱 전략
2) 한정적 거래 아웃소싱 전략
3) 내재 아웃소싱 전략
라. 비즈니스 전략과 아웃소싱 전략과의 연계
1) 수비전략
2) 혁신전략
3) 분석전략
본문내용
정보시스템 아웃소싱

I. 개념 및 주요 이슈

일반적으로 '아웃소싱(Outsourcing)'이란 조직 기능의 일부를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하는 것으로서, 조직의 핵심역량 경영에 집중하기 위한 새로운 경영혁신 방식으로 인식되고 있다. 기업의 정보기술자원 의존도가 날로 높아지는 반면 거듭되는 기술 혁신으로 말미암아 보유 기술 및 시설의 노후화와 인력의 진부화가 빠르게 진행된다. 이러한 상황에 대처하여 기업은 정보기술을 기반으로 한 활동이나 자원을 내부에서 개발할 것인지 외부 전문 업체에 아웃소싱 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하는 문제가 대두된다.
정보시스템 아웃소싱은 정보자원의 효율적인 관리와 운용의 핵심사항이며 이를 통해 내부의 역량을 핵심기능에 집중적으로 투입할 수 있게 됨으로써 조직의 역량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아웃소싱 과정에서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시스템] 정보시스템의 기준, 분류와 정보시스템의 계획수립 및 정보시스템의 역기능 고찰 그리고 농업정보시스템, 재정정보시스템, 공공정보시스템 심층 분석
  • 주요 수행방법 및 전략4) 연구수행상의 주요 연구결과5) 산출물2. 공공정보시스템의 아웃소싱3. 공공정보시스템의 아웃소싱 추진방안참고문헌Ⅰ. 개요인간을 흔히 지적인 동물이라 한다. 앎은 인간의 본질적인 욕구중의 하나임에 틀림없으며, 인간이 판단하고 행동하는 것은 인간이 존재하고 있는 환경에 대한 지식으로부터 비롯된다. 이러한 지식들이 바로 정보(Information)이다. 정보에 대한 일반적인 개념 정의를 보면, 철학적인 의미에서 정보의

  • [물류관리] [물류관리론] 국내 물류산업 분석 및 향후 발전전략(A+리포트)
  • 정보시스템, 관리기준, 관리기술이 필요하게 된다. 현재 기업의 물류비는 보통 제조원가의 10~12%를 차지하고 있다. 기업이 생산에서 판매까지 이르는 과정에서 얻게 되는 이윤이 1% 정도임을 감안할 때, 결국 물류비를 줄이는 것이 이윤을 확대하는 데 직결되는 요소임을 알 수 있다. 그럼 이러한 물류와 발전방향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자.2. 물류산업의 이해2-1. 물류산업의 개념일반적으로 물적 유통(Physical Distribution)의 약자로서 수송, 하역, 보관, 포

  • [졸업] IT서비스기업의 수출지속성에 관한 연구
  • 및 목적전통산업이 정보통신기술(Information, communication, and Technology: IT)과융합하여 발전됨으로 서비스산업의 성장이 확대되고 있다. 세계 IT서비스시장은2000년대초반극심한 침체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해왔다. 2005∼2010년간 세계 IT서비스 시장의 성장률은 6.4%이며, 전체적으로 시스템관리(SystemManagement: SM)와 시스템통합 (System Integration: SI) 서비스는 성숙단계로성장률이 둔화된 반면, 컨설팅과 아웃소싱분야는 점차 증가추세이다. 전세계IT서비스

  • 구조조정 레포트
  • 경영전략과 사업전략 그리고 내부 구조조직의 개혁과 경영행동의 개선.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과정을 의미한다. 사업구조의 조정은 기존 사업의 퇴출 또는 통폐합, 신규사업진출 ,인수합병, 사업교환, 사업매각, 전략적 재휴 및 아웃소싱을 포함하고, 조직구조의 조정은 조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슬림화, 수평화, 소규모화, 매트릭스화, 업무과정의 리엔지니어링 등 조직 및 하부구조의 재구성과 개혁을 포함한다. 그리고 이들 구조조정의 효과

  • [경영정보] CRM에 대하여
  •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고객유지와 고객 평생가치를 극대화 시키며 수익성 제고하도록 하는 통합된 고객관계관리 프로그램이다. 고객 관리에 필요한 요소들인 기술,인프라, 시스템 기능, 사업 전략, 조직의 경영 능력, 고객과 시장에 관련된 영업 정보를 고객 중심으로 정리하고 통합하여 고객의 활동을 개선하고, 고객과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면서 기업의 경영 성과를 개선하기 위한경영 방식이다. 기업은 고객 지향적인 관점으로 나아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