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시스템아웃소싱] 정보시스템 아웃소싱의 개념과 주요이슈, 대책 및 경영전략과의 연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유통산업][전자상거래]유통산업의 조직간정보시스템, 유통산업의 디지털구조변화, 유통산업의 현황, 유통산업과 전자상거래, 유통산업과 울산유통산업, 유통산업과 소매유통, 향후 유통산업의 내실화방향 분석
- [경영 무역기업 분석(수출입 관련등),] 포워딩 업체 분석(범한물류)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HRM)와 인적자원개발(HRD) 사례 연구
- [기업관리][기업][기업브랜드관리][기업정보관리]기업브랜드관리(기업상표관리), 기업정보관리, 기업인재관리, 기업마케팅관리, 기업고객관계관리(CRM), 기업위험관리(기업리스크관리), 기업생산관리 분석
- [경영정보] (ISP 및 SYSTEM분석)경영정보시스템 도입시 구축절차를 중심으로(한국주택공사 구축사례포함)
- 하고 싶은 말
- [정보시스템아웃소싱] 정보시스템 아웃소싱의 개념과 주요이슈, 대책 및 경영전략과의 연계
- 목차
-
[정보시스템아웃소싱] 정보시스템 아웃소싱의 개념과 주요이슈, 대책 및 경영전략과의 연계
목차
* 정보시스템 아웃소싱
Ⅰ. 개념 및 주요 이슈
Ⅱ. 성공적 아웃소싱을 위한 대책
Ⅲ. 경영전략과의 연계
가. 개요
나. 전략적 연계의 필요성
다. 국내 기업의 대표적인 아웃소싱 전략
1) 독립 아웃소싱 전략
2) 한정적 거래 아웃소싱 전략
3) 내재 아웃소싱 전략
라. 비즈니스 전략과 아웃소싱 전략과의 연계
1) 수비전략
2) 혁신전략
3) 분석전략
- 본문내용
-
정보시스템 아웃소싱
I. 개념 및 주요 이슈
일반적으로 '아웃소싱(Outsourcing)'이란 조직 기능의 일부를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하는 것으로서, 조직의 핵심역량 경영에 집중하기 위한 새로운 경영혁신 방식으로 인식되고 있다. 기업의 정보기술자원 의존도가 날로 높아지는 반면 거듭되는 기술 혁신으로 말미암아 보유 기술 및 시설의 노후화와 인력의 진부화가 빠르게 진행된다. 이러한 상황에 대처하여 기업은 정보기술을 기반으로 한 활동이나 자원을 내부에서 개발할 것인지 외부 전문 업체에 아웃소싱 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하는 문제가 대두된다.
정보시스템 아웃소싱은 정보자원의 효율적인 관리와 운용의 핵심사항이며 이를 통해 내부의 역량을 핵심기능에 집중적으로 투입할 수 있게 됨으로써 조직의 역량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아웃소싱 과정에서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