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개념과 기능 및 하위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정보시스템]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개념과 기능 및 하위시스템
- 목차
-
[경영정보시스템]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개념과 기능 및 하위시스템
목차
Ⅰ.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개념과 기능
1. 경영정보시스템의 개념
2. MIS의 구성 기능
Ⅱ. 경영정보시스템의 하위시스템
1. 생산정보시스템
2. 마케팅정보시스템
3. 회계정보시스템
4. 재무정보시스템
5. 인사정보시스템
- 본문내용
-
I.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개념과 기능
경영정보시스템을 올바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구축되어 있는 정보시스템을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개발된 정보시스템의 통합된 개념으로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경영정보시스템은 컴퓨터 기반의 프로그래밍을 통해서 개발된 정보시스템이다. 하지만, 구매, 생산, 판매 등의 개별적인 시스템을 경영정보시스템이라 부르지는 않는다. 이것은 곧 경영정보시스템이 조직의 목적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개별적인 생산, 판매, 재무, 회계 등의 하위시스템을 통합하여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라는 확장된 개념의 이해가 필요하다.
1. 경영정보시스템의 개념
데이비스(G. Davis)와 올슨(M. Olson)의 정의에 의하면, 한 조직 내 업무운영(operation), 관리(management), 분석(analysis) 그리고 의사결정기능(decision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