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3M 핵심역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1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선정이유
기업소개
핵심역량
기업활동의 배치
진입시장의 선택
진입방법의 선택
통제와 조정
결론
- 본문내용
-
(1) 남들이 하지 않는것,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기술혁신
“3M사가 지금의 성공을 한 비결은 기술혁신이었다. 앞으로도 3M사는 세계에서 가장 기업화된 이노베이션을 행할 것” 이라고 말했다.출처 : 2004년 9월 20일 제61회 CEO 포럼, 한국 3M 이인희 부사장
컨설팅업체 부즈앤컴퍼니 선정 가장 혁신적인 기업에 애플과 구글에 이어 3위에 선정됨
혁신적인 기업들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었다고 한다.
1. 기업의 구성원 모두가 기본적인 혁신 능력을 공유한다는 점에서 다른 기업들과 구분된다.
2. 혁신 단계에서 소비자의 욕구와 신기술의 잠재력을 파악하는 능력이 남다르다.
3. 제품 개발 단계에서 고객들을 참여시켜 신제품을 테스트 하는 경향이 있다.
4. 기존 제품에 적용된 기술을 신제품 개발에 응용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5. 상업화 단계에서는 얼리어답터들에게 의존해 신중하고 신속하게 제품을 선보이며 효과적인 제품 출시를 위해 전사적 협업을 이끌어 낸다.
출처 : 포브스 내 부즈앤컴퍼스
‘The World's 10 Most Innovative Companies, And How They Do It’ 칼럼
1) 고학력 인재
-07년도 한국쓰리엠의 사장 마이클 로만(48)에 의하면 그 이유로 ‘인재의 힘’
을 꼽았다. 그는 “충성심으로 가득 넘치는 한국의 고학력 인재는 세계 어디서
도 보기 힘든 수준”이라며 “앞으로도 한국을 아시아 지역에 3M 제품을 공급
할 수 있는 세계적인 생산거점으로 만들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2) 까다로운 한국 소비자들에 의한 다양한 제품 생산으로 경쟁력 확보(창의적인 R&D를 통한 제품생산을 하는 3M의 입장에서 최적의 시장)
- 3M의 한국 ‘현지화 전략’을 지휘해 온 로만 사장은 한국 소비자들을 “까다 롭다”고 평가했다. 그는 “한국의 소비자들은 세계적으로 가장 세련된 수준”이라며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이들의 기호를 따라 잡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다고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독후감) 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를 읽고
- 에어비앤비 기업전략 사례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및 에어비앤비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시 PPT
- Air France vs. Saks 레포트
- LG생활건강 사업부포트폴리오분석
- IBM의 전략적 혁신
- IBM의 모든것 레포트
- 한국IBM의 Cloud 전략
- 루 거스너 와 IBM부활의 신화,IBM,IBM부활,IBM분석,IBM기업분석,루거스너,IBM영문판
- 서비스 경영 혁신 사례 기업(IBM, XEROX 제록스)
- 심리학의 정의와 범위 그리고 산업심리학의 범위와 연구방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사례를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