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더페이스샵, 바디샵 The Face Shop과 The Body Shop의 전략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1. HBR Article 매트릭스의 비판과 큐브의 도출

2. 한국 시장에서의 The Body Shop 과 The Face Shop

Ⅱ. 본 론

1. The Body Shop의 한국 진출 당시의 상황과 진출 배경 및 전략

1.1. The Body Shop이 한국 시장에 진출했을 때의 상황


1) 국내 화장품 시장 환경

2) 치열한 가격 경쟁 시대

3) 새로운 욕구의 발현

1.2. The Body Shop의 한국 진출 배경

1.3. The Body Shop의 한국 진출 시 전략

1) 서비스의 현지화 전략

2) 가격과 품질 관리 전략

3) 유통 차별화 전략

4) 홍보 차별화 전략

1.4. The Body Shop의 한국 진출 시 매출과 성장
2. The Face Shop의 후발주자 전략

2.1. 부담 없는 자연주의 화장품

2.2. 가격경쟁 우위 정책

2.3. 철저한 품질 관리

2.4. 효과적인 광고를 통한 매출 상승

2.5. 고객과 거리 단축

2.6. The Face Shop의 전략 평가

3. 홉스테드의 문화적 차원을 적용한 차이점 분석

3.1. 유교적 역동성

3.2. 개인주의 vs 집단주의

3.3. 권력거리

4. The Face Shop의 현재 해외 진출 현황

5. The Face Shop 현재 전략

5.1. 메가 히트 상품 출시

5.2. 판매 채널 다각화

6. The Body Shop의 변화

6.1. 색조 화장품의 등장

6.2. 스타 마케팅

6.3. 현지화 전략

Ⅲ. 결 론


Ⅳ. 참고 문헌 및 자료

1. 논문 및 보고서

2. 인터넷 사이트


본문내용

1.1. The Body Shop이 한국 시장에 진출했을 때의 상황

1) 국내 화장품 시장 환경
1990년에 외국인 도매업이란 것이 허용되기 전까지 국내 화장품 시장에는 지금과 같은 외국 브랜드의 치열한 접전은 없었다. 에스티 로더와 샤넬 등이 자회사를 설립하면서 한국 시장에 직접 뛰어들기 시작한 것이 모두 이때의 일이다. 세계 굴지의 브랜드들이 비로소 한국 시장의 잠재력을 보고 너나없이 진출하기 시작했다. 1996년 화장품시장이 전면 개방된 이후 외국산 화장품들이 밀려들고 경기침체가 지속되면서 국내 브랜드는 밀려드는 외국 브랜드와 힘겨운 싸움을 시작했다.

2) 치열한 가격 경쟁 시대
그 당시 국내 화장품 시장은 전국에 2만여 개가 넘는 화장품 전문점들이 생겨나게 됐고, 이에 따라 국내 화장품 사들은 잇달아 각 주요 상권에서의 이권싸움이 잦아지고 무리한 할인 판매와 온라인, 홈쇼핑, 브랜드샵 등의 등장 등 치열한 가격 경쟁으로 이어졌다. 한 예로 1996년 과다한 할인 경쟁을 자제하고 건전한 유통을 만들자는 취지로 ‘전국화장품전문점경영인협의회’를 결성할 정도였다.

3) 새로운 욕구의 발현
소비자들의 관심은 단순한 얼굴화장의 개념에서 헤어 및 바디 케어, 피부 개선 등으로 확대되면서, 새로운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욕구가 늘어나게 되었다. 이러한 수요에 발맞춰 국내외 화장품업계들은 제품의 다각화를 하게 되었고, 특히 자연주의 화장품이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한국에서도 오염된 산업화 사회에 대한 반발이 커지면서 깨끗한 자연, 환경에 대한 동경과 순수 식물성분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1.2. The Body Shop의 한국 진출 배경

바디샵은 글로벌 기업으로서 화장품 시장이 전면 개방된 한국에 진출하기로 계획하였다. 그러나 바디샵이 환경보호와 인권옹호, 동물실험 반대 등의 이미지를 강조하는 기업철학을 가지고 있는 기업인데 반해, 한국은 환경에 무관심하고 혐오식품 소비국이라는 문화적 차이가 존재했고 이로써 바디샵은 자사의 이미지와 부합되지 않는다는 판단을 하여 초기 한국 출시에 대한 승인이 늦어지게 되었다. 결국, 1996년 12월 바디샵 코리아는 바디샵 전문매장을 개설하고, 바디샵 완제품을 수입하여 국내에서 판매하게 되었다

1.3. The Body Shop의 한국 진출 시 전략


참고문헌

Ⅳ. 참고 문헌 및 자료

1. 논문 및 보고서

1) 김순희 (2006), “초저가 화장품 브랜드샵의 특징과 소비자 성향 연구”, 건국대학교.

2) 김영욱 (2009), “국내 여성기초화장품 브랜드 자산 구축을 위한 패키지디자인 연구”, 한양대학교

3) 유호현 (2004), “사회공헌활동의 새로운 패러다임”, LG경제연구원

2. 인터넷 사이트

1) http://news.nate.com/view/20101124n29570 - 더바디샵, 에이즈 예방 캠페인 홍보 대사 '팀, 호란, W&Whale' 선정 -한경닷컴 bnt뉴스 2010.12.04

2) http://news.nate.com/view/20101217n03914 - 더바디샵, '만원의 행복한 선물' 기프트 버스 운행 - 메디컬투데이 사회 2010.12.17

3) http://news.nate.com/view/20110309n01119 - 화장품 브랜드숍 '글로벌 메이크업 중' 한국일보 2011-03-09

4) http://news.nate.com/view/20090225n00880 - 베일 속 황금시장 잡아라 동아일보 2009-02-25

5) http://news.etomato.com/Home/ReadNews.aspx?no=144739 - 더페이스샵, 브랜드숍 1위 수성 '기지개'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 토마토 2011. 03. 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바디샵 THE BODY SHOP 기업분석및 바디샵 경영전략 사례와 CSR 활동 사레분석 레포트
  • The Body Shop 분석- Five Forces Model of The Body Shop- The Body Shop의 가치사슬3. The Body Shop 바디샵의 경영전략 활동 (CSR 사례위주)1) 동물실험 반대 캠페인 실시2) 공정무역 지원 프로그램 개발3) 자아존중 고취 캠페인 실시4) 인권보호 캠페인 실시5) 환경보호 캠페인 실시6) 사회적 약자들에 대한 실질적 지원4. The Body Shop 바디샵 CSR활동의 의미부여5. 결론 및 나의의견6. 참고자료1. The Body Shop 바디샵 브랜드소개1) 브랜드 로고더바디샵의 로고는 머리에서 발

  • [마케팅분석] THE FACE SHOP 더페이스샵 마케팅분석
  • 전략을 분석하여 그 전략의 성과를 설문조사와 그 밖의 자료를 통해 알아본다. 또, 이러한 분석을 통하여 ‘THE FACE SHOP’의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과 앞으로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기로 한다.Ⅱ. 회사 설명과 평가 및 타 경쟁사와의 비교‘THE FACE SHOP’ 설명 및 평가‘THE FACE SHOP’은 미주산업 주식회사와 한국마리코스 화장품㈜가 그 전신이며 2003년 ㈜더페이스샵코리아로 상호를 변경하고 12월 가맹사업을 출시하였다. 2004년 현재 대표이사 정운

  • 스킨푸드 마케팅전략
  • 경영인을 영입해 브랜드 전략과 영업 전략에 변화를 시도, 백화점과 방문판매 시장에서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성장세는 2006년에도 계속 이어질 것이란 예상이다. 또 저가화장품의 대표주자인 에이블C&C의 경우, 미샤 이외에 세컨드 브랜드로 선보인 스위스 퓨어의 정착을 위해 총력을 다 할 것으로 보이며, 2005년 말 투자를 유치한 더페이스샵은 국내시장에 대한 노력보다는 해외 매장의 확대에 전략의 중심을 둘 것으로 예측했다.

  • [마케팅] THE FACESHOP 더페이스샵 마케팅전략
  • 더 페이스 샵 이 이토록 급속도로 성장한 이유가 무엇인지를 사회 전반의 상황과 함께 살펴보고,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여 그 전략의 성과를 설문조사와 그 밖의 자료를 통해 알아본다. 또, 이러한 분석을 통하여 더 페이스 샵 의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과 앞으로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기로 한다.Ⅱ. 회사 설명과 평가 및 타 경쟁사와의 비교1. THE FACE SHOP 설명 및 평가THE FACE SHOP(이하 더 페이스 샵)은 미주산업 주식회사와 한국마리코스 화장

  • [마케팅기획서] 더 바디샵 이미지 극대화 방안
  • 경영의 원칙 -재 구매율이 50%를 상회하는 기록 - 2004년 400억 달성 이후 2005년 500억 매출목표를 향해 매진 4. 경쟁사 분석미샤- 250가지 제품을 3300원에 제공할 수 있는 가격 경쟁으로 판매자의 이익과 소비자 만족을 감동적 극대화 -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사용 , 활발한 홍보더페이스샵- 미샤의 초저가 화장품 유통 시장의 형태+ THE BODY SHOP 의 절충형 브랜드 - 가격대비 제품 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매우 높음.- 강경한 경영이념이 흔들릴 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