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창업]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역할과 권리, 의무, 가맹본부 선별기준과 검토사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프랜차이즈창업][프랜차이즈]프랜차이즈창업의 준비, 프랜차이즈창업의 장단점, 프랜차이즈창업의 실태, 프랜차이즈창업의 체크리스트, 프랜차이즈창업의 체인본부 선별기준, 프랜차이즈창업의 업종선정방법 분석
- [졸업][패스트푸드] 외식 프랜차이즈 전개에 따른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역할정립에 관한 연구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프랜차이즈, 가맹사업] 프랜차이즈사업(가맹사업)의 정의, 분류, 장단점, 중요성과 각국의 프랜차이즈사업(가맹사업) 현황, 프랜차이즈사업(가맹사업)의 문제점 및 향후 프랜차이즈사업(가맹사업)의 개선 방안 분석
- [외식산업] 성공적인 한식프랜차이즈를 위한 방안
- 목차
-
[프랜차이즈창업]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역할과 권리, 의무, 가맹본부 선별기준과 검토사항
목차
* 가맹본부와 가맹점
Ⅰ. 가맹본부의 역할과 의무
Ⅱ. 가맹점의 권리와 의무
1. 광고비 분담의무
2. 가맹본부가 제공하는 운영 매뉴얼 준수 의무
3. 계약상품 매입 및 계약 서비스 공급의 의무
4. 지시 준수와 통제 용인의 의무
5. 영업비밀 보장 의무
6. 프랜차이즈 사용료 지급 의무
7. 가맹자의 겸업 피지 의무
8. 기타
Ⅲ. 가맹본부 선별기준과 검토사항
1. 우수 가맹인 본부 선별기준
1) 본사의 안전성을 확인하기에 앞서 사업의 장래성과 타당성을 고려
2) 본사의 재정 / 운영상태 및 최고 임직원의 전직을 확인
3) 반드시 본사의 직영점이 있는 곳을 선택
4) 현재 운영중인 가맹점 수 및 사업개시 년도를 확인
5) 제조와 물류시스템의 운영상태를 점검
6) 가맹점 지원항목을 파악
7) 광고가 단기간에 집중되면 경계
8) 관련 법규가 없는 신업종
9) 신규 브랜드를 마구 늘리는 곳
10) 가맹비를 체크
11) 독점 영업권(상권보호)을 확보해 주는지 확인
12) 기존 점주들을 통한 정보수립
2. 프랜차이즈 결정 시 검토사항
1) 자기 자신에 대한 검토사항
2) 가맹본부 선정 시 검토사항
3. 계약서 작성 시 검토사항
1) 프랜차이즈 사업 계약의 기본 조항
2) 계약서 검토 가이드
4. 정보공개서 제공의무와 법적 의의
- 본문내용
-
가맹본부와 가맹점
1. 가맹본부의 역할과 의무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충실의무는 일반적으로 가맹본부가 기업가적 결정을 하는 경우에 가맹자의 이익을 고려하고 가맹자의 이익을 임의로 배제시키지 않는다는 점에 있다. 즉, 가맹본부는 최상의 주의기준으로 대처하고 가맹자의 최대 이익을 위해 전력을 다하여야 한다는 의무가 있다.
또한 가맹본부가 가맹자에 대해 져야 하는 주요 의무는 국제 프랜차이즈 연맹의 윤리 강령에 잘 명시되어 있다. 이를 근거로 가맹본부가 가맹점에 져야 하는 주요 의무사항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가맹본부는 가맹점을 속이거나 착취하기 위한 수단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