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카드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스마트카드의 등장 배경
스마트카드의 특징
스마트카드의 종류
스마트카드의 원리
스마트카드의 사례
Q&A

본문내용
접촉식 카드

스마트카드 리더기와 스마트카드의 접촉부(chip) 사이에 물리적인 접촉으로 작동하는 스마트카드.
잦은 접촉으로 손상이 있을 우려가 있으나 보안에 중점을 두고 상대적으로 많은 데이터를 처리하는 거래인증, 전자서명등의 응용에 적합.



유심카드는 가입자 정보를 탑재한 SIM 카드와
UICC가 결합된 형태로써 사용자 인증과 글로벌 로밍,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기능을 1장의 카드에 구현한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돈이 너무 아까울 정도로 자료가 없습니다. 총15페이지에 전부 사진만 있고 3장 정도에만 누구나 알수 있는 내용 몇자 적어 있습니다. 정말 너무 하네요
  • kikin***
    (2012.10.31 11:37:09)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전자화폐와 전자지불시스템
  • 전자화폐와 전자지불시스템목 차 종류와 특성국내 현황 문제점 및 해결방안종류와 특성전자화폐(Cyber Money)의 이해정의 : 은행 등 발행자가 IC칩이 내장된 카드나 공중 데이터 통신망과 연결된 PC 등에 일정한 화폐 가치를 전자기호로 저장하고, 이를 화폐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을 말함.특성• 신용카드의 결제를 인터넷으로 대체하는 전자결제 방법에서 한 단계 더 발전된 지불 수단. •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휴대와 사

  • [사업계획서]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공급 AppsLab 사업계획서
  • 이해한 사람이어야 한다.3.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노릴 경우 맥 OS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개발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 유리하다.마케팅STP웹 로또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서 오프라인상의용지 대신에 온라인상의 용지에 자신만의 아이디와 비번을 사용하여 스마트 폰상에서 대금을 결제하게 하고 그 결제 수익에 대한 수수료의 몇 %를 챙김으로써 이익을 내고자 한다. 이 어플리케이션을 stp전략에 따라 세분화 하여 나타내고자 한다. 먼저 이 어

  • 사회복지실천론 자기에 대한 이해
  • 스마트폰 게임에 빠져 살지 않는다.76) 흡연을 하지 않는다.77) 전과가 없다.78) 도벽이 없다.79) 애국가 1절을 4초 60만에 말할 수 있다.80) 고스톱을 칠 줄 안다.81) 신용카드를 쓰지 않는다.82) 애창곡 3곡은 있다.83) 4촌까지 가계도의 인물들을 외울 수 있다.84) 돈을 빌려쓰지 않는다.85) 포토샵을 다룰 줄 안다.86) PPT를 만들 줄 안다.87) 맛집을 잘 알고 있다.88) 타인의 시선에 크게 관여치 않는다.89) 내 자신에게 당당하다.90) 타인에게 재미있는 소설 3

  • [금융학] 전자금융 현황과 문제점 및 대응방안
  • 스마트 금융2.1 스마트금융 도입의 이점2.2 스마트 금융의 문제점제 5절 우리나라의 전자금융거래법1. 전자금융거래법의 정의2. 전자금융거래법의 제정 배경, 목적 3. 전자금융거래법의 법률 내용제 4장 전자금융거래의 문제점과 대응전략제 1절 전자금융 거래 현황 제 2절 전자금융의 문제점 1. 증가하는 전자금융사고 1.1 2011년도 전자금융 사고 현황 제 3절 대응전략1. 전자거래금융법의 개정방안2. IC현금카드의 활성화3. 금융회사의 정보보호

  •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유아에게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영유아 프로그램은 무엇이며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본인의 생각을 포함하여 설명하시오
  • 이해를 돕는다. 아이들은 블록을 어떻게 쌓아야 탑이 안정적으로 서있을지, 어떤 형태의 탑이 가장 높이 쌓을 수 있는지 등을 탐색하게 된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기본적인 공학 원리와 문제 해결 능력을 배울 수 있다.또 다른 예로는 간단한 기계 만들기 활동을 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아이들은 색종이와 테이프, 스프링 등을 사용해 간단한 팝업 카드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이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레버, 스프링 등의 간단한 기계 원리를 이해하고,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