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파리바게뜨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마케팅전략
7.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Vision
고객,구성원에 대해 World-best Partnership과 최고의 기업가치를 창출하는 World-class Company로 도약한다.
Mission
창의와 열정으로 가맹점에게 매출증대를, 고객에게는 최고의 가치를, 임직원에게는 최고의 보상과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최고의 기업가치를 창출한다.
Values
파트너쉽, 고객존중, 상의, 도전, 열정, 정직, 책임감
1986년 10월 17일 ㈜샤니베이커리 사업부에서 발족
1986년 파리크라상 1호 점 개점
1988년 파리바게트 1호 점 광화문 개점
1997년 국내 프랜차이즈 최초 600점 개점
2000년 파리크라상, 파리바게트,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공용 해피포인트 카드 발매
2004년 4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2004년 중국 상하이 구베이 1호 점 개점
Strengths
신선도, 맛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온라인 커뮤니티 활성화
제휴판촉활동(SKT,LGT카드 할인)
본사차원의 지원 (프로모션 등)
Opportunity
온라인 주문 활성화
배달제도 활성화
프랜차이즈 제과점 선호추세
해외 진출
Threat
해외 브랜드의 유입
전문매장의 성장(샌드위치, 케익)
프랜차이즈 제과점 과다 확산
Weakness
매장 별 제품의 변형불가
가격융통성 부족
프랜차이즈 브랜드간 차별화 부족
특정지역에 매장 과다 밀집
# 가격의 이원화
- 유인 상품과 전략 상품에 의한 가격 결정.
- 저원가 고가격, 고원가 고가격 : 이미지상품
- 고원가 고가격 : 기능상품
- 저원가 저가격 : 유인상품
# 제휴카드로 가격 경쟁 우위
가격은 고객이나 상품별 차이를 두고 책정해야 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낮춘 가격이 매출을 늘린다고
만은 볼 수 없다. 오히려 제품에 불신을 안겨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소비자가 느끼는 가격차는
크게 존재할 수 있다. 제휴카드의 할인이 그 이유인데 현재 파리바게트는 SKT멤버십카드와 LGT
멤버십카드를 사용하면 10%를 할인해주고 있고, 하나카드, BC카드로 결제시에는 각각 할인과 적립을
해준다. 또한 해피포인트 카드를 제시하면 구매금액의 5%를 포인트로 적립해주고 나중에 그 포인트
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 가맹점 간에 가격차 발생 가능
파리바게트의 제품 중 많은 부분이 점포에서 직접 만들어 구워내는 BAKE-OFF 방식의 제품들이라
재료 사용상 다소의 가감과 제품사양의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가격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본사 또는 홈페이지상에 게시된 권장 소비자 가격으로 전 매장의 가격이 이와 동일하지 않다.
- 참고문헌
-
www.paris.co.kr
www.tlj.co.kr
www.crownbakery.co.kr
www.mke.go.kr
www.saramin.co.kr
www.foodservice.co.kr
www.delinews.co.kr
www.nso.go.kr
www.seoul.co.kr
www.hankyung.com
www.fnnews.com
대한민국 베스트 브랜드 스토리 - KMAC, 2008
베이커리 업계 리딩 브랜드 파리바게뜨 - 양철호, emars, 2004
자료평가
- 4P까지 있었음 완벽한 자료였는데~ 잘봤습니당^^
- j900***
(2012.10.23 12:35: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