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광고] 강남대학교 경영대학의 Brand identity개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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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환경분석

1-1 Circumstance analysis

1-2 Company analysis

1-3 Competitor analysis

1-4 Customer analysis

강남대 경영학부의 STP전략

1. 세분화(Segmentation) 전략

2.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강남대 경영대학의 Brand concept Development process
1. 4C analysis에 따른 전략적 상황분석, 거시환경 분석과 자사 분석
(1) Circumstance analysis, 거시환경 분석

(2) Customer analysis, 소비자 분석

(2)-1. 현시화된 욕구

(3) Company analysis, SWOT을 통한 자사 분석

본문내용

강남대 경영학부의 STP전략

1. 세분화(Segmentation) 전략
인구통계학적 변수에 기초한 세분화
- 현재 저출산률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학생수는 지속적으로 줄어드는 상황이므로
강남대학교 경영학부 학생이 될 수 있는 국내 학생의 수 역시 점점 감소.
-> 장기적 관점에서 새로운 대안이 절실히 필요

세분시장 설정
1. 수능 점수대가 강남대학교 경영학부에 일치하는 국내 학생군.
2. 한국어와 한류 문화에 관심이 많은 아시아의 학생군.
3. 학교와 연계된 외국 대학의 교환학생을 희망하는 학생군.
4. 한국에서 직장을 다니면서 한국을 공부하려는 외국인 근로자.


2.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타겟이 될 시장
Clustering
1. 수능 점수대가 강남대학교 경영학부에 일치하는 국내 학생군.
2. 한국어와 한류 문화에 관심이 많은 학생군.
3. 학교와 연계된 외국 대학의 교환학생을 희망하는 학생군.

1
2
3
시장잠재력



경쟁우위



경쟁강도



전략적 적합성




상중하로 수치 표현

시장잠재력

1(국내 학생군)은 시장이 과열되어 있고, 학생수는 점차 줄어들고 있어 잠재력 부문에서 큰 merit를 갖지 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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