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광고] 강남대학교 경영대학의 Brand identity개선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환경분석
1-1 Circumstance analysis
1-2 Company analysis
1-3 Competitor analysis
1-4 Customer analysis
강남대 경영학부의 STP전략
1. 세분화(Segmentation) 전략
2.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강남대 경영대학의 Brand concept Development process
1. 4C analysis에 따른 전략적 상황분석, 거시환경 분석과 자사 분석
(1) Circumstance analysis, 거시환경 분석
(2) Customer analysis, 소비자 분석
(2)-1. 현시화된 욕구
(3) Company analysis, SWOT을 통한 자사 분석
- 본문내용
-
강남대 경영학부의 STP전략
1. 세분화(Segmentation) 전략
인구통계학적 변수에 기초한 세분화
- 현재 저출산률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학생수는 지속적으로 줄어드는 상황이므로
강남대학교 경영학부 학생이 될 수 있는 국내 학생의 수 역시 점점 감소.
-> 장기적 관점에서 새로운 대안이 절실히 필요
세분시장 설정
1. 수능 점수대가 강남대학교 경영학부에 일치하는 국내 학생군.
2. 한국어와 한류 문화에 관심이 많은 아시아의 학생군.
3. 학교와 연계된 외국 대학의 교환학생을 희망하는 학생군.
4. 한국에서 직장을 다니면서 한국을 공부하려는 외국인 근로자.
2.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타겟이 될 시장
Clustering
1. 수능 점수대가 강남대학교 경영학부에 일치하는 국내 학생군.
2. 한국어와 한류 문화에 관심이 많은 학생군.
3. 학교와 연계된 외국 대학의 교환학생을 희망하는 학생군.
1
2
3
시장잠재력
하
상
중
경쟁우위
중
중
상
경쟁강도
상
하
중
전략적 적합성
중
상
상
상중하로 수치 표현
시장잠재력
1(국내 학생군)은 시장이 과열되어 있고, 학생수는 점차 줄어들고 있어 잠재력 부문에서 큰 merit를 갖지 못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