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이벤트론] 일본 하나비 축제(부산불꽃축제와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서론
1. 하나비축제의 유래
2. 하나비의 문화성
3. 세계인의 축제, 하나비
4. 하나비 어디서 열리나?
5. 하나비에 열광하는 이유

Ⅱ본론
1. 스미다가와 축제 소개
⑴ 실시개요
⑵ 축제 소개
⑶ 주변 관광 인프라
⑷ 불꽃놀이 지식
⑸ 불꽃놀이 매너
2. 부산불꽃축제
3. 스미다가와 축제와 부산불꽃축제 비교

Ⅲ결론
1. 하나비 축제를 통해 배울점
2. 부산불꽃축제의 개선방향

본문내용

➈ 주최
스미다강 불꽃놀이 실행 위원회 회장 나가노 쇼이치로

➉ 실행 위원회 사무국
타이토구 관공서분 청사 2층 타이토구 히가시우에노 고쵸메 6번 3호
전화 번호 52461445   FAX 52461446












<불꽃놀이 프로그램>

(2) 축제소개
스미다 구 위치 : 도쿄의 본토 부분의 북동부에 위치한다. 주요 강으로 스미다 강과 아라카와 강이 있으며 구의 경계를 일부를 이룬다. 북쪽으로 아다치 구, 북서쪽으로 아라카와 구, 동쪽으로 가쓰시카 구, 남동쪽으로 에도가와 구, 서쪽으로 다이토 구, 남서쪽으로 주오 구, 남쪽으로 고토 구와 접한다.
<축제가 열리는 장소>
스미다가와 불꽃놀이는 에도시대부터 시작된 전통적인 여름 축제라고 할 수 있다.
불꽃 축제와 관련된 6개의 회사와 전국에서 선발 된 3개의 회사가 참여하여 스미다가와의 하늘을 불꽃으로 화려하게 수놓아 장관을 이루게 하는 것이다.
가장 이름난 하나비 대회라고 할 수 있는 스미다가와 하나비 대회는 해마다 90만명의 구경꾼이 찾아든다. 90만명이라는 거대한 인구의 이동이 불꽃놀이라는 로맨틱한 행사를 위해 이루어진다고 생각하면 군국주의를 지향하고 있는 일본의 이미지와는 정반대라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
하나비 대회가 개최되는 도로엔 교통이 통제되어 한 대의차도 발견할 수 없다. 차 대신 수많은 사람이 도로를 점거하고 있기 때문이다. 경찰관과 경비원이 질서를 담당하게 되는데 경비원의 숫자만 해도 약 1만명에 이른다고 하니 그 규모를 짐작하고도 남음이 있다. 스미다가와 대회는 도쿄도 스미다구 사쿠라바시 하류에서 시작하여 코토오이바시 상류까지, 코마카타바시 하류에서 우마야바시 상류까지 이루어진다.
올해로 29회를 맞이하는 이 대회에서는 약 2만발의 불꽃이 발사된다고 들었다. 지난해의 경우는 95만명의 인파가 몰렸다고 기록되어 있다. 너무도 많은 사람들이 거리마다 들어차 있는지라 난 그 수를 헤아리기가 어려웠다. 유카타를 입은 젊은 일본여성들의 모습이 아름답다.
참고문헌
※ 참고자료
● 부산불꽃축제 공식홈페이지
http://www.bff.or.kr/KOR/Fireworks/main.asp
● 스미다가와 불꽃축제 공식홈페이지
http://j2k.naver.com/j2k.php/korean/www.sumidagawa-hanabi.com/index.html
● 네이버 뉴스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008131750021001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008140943291001
●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wjsllove?Redirect=Log&logNo=80110163982
http://whitemagic58.blog.me/9009326599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축제를 알릴만한 세계적인 이벤트는 금상첨화8. 매년 다른 축제콘셉트로 신선함을 유지하라9. 축제의 소재를 도시의 대표 관광상품으로10. 축제와 도시 정체성을 연계하라Ⅵ.성공한 축제 사례분석1.벨기에 뱅슈 카니발 (Binche Carnival)2.미국 유타주 파크시티 선댄스 영화제(Sundance Independent Film Festival)3.일본 삿포로 눈꽃 축제 (Sapporo Yuki Matsuri, Sapporo Snow Festival)4.아르헨티나 멘도사 와인축제 벤디미아 (Fiesta Nacional de la Vendimia)Ⅶ.결론참고문헌I. 서 론

  • [관광사업론] 국내외 지역축제 사례 분석을 통한 한국지역축제의 발전방안
  • 축제의 현황과 실태를 파악하고, 국내외 지역축제의 사례 비교를 통해 향후 지역축제의 방향을 제시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2) 연구방법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문헌 연구와 실증 연구를 병행할 것이다. 먼저 지역축제와 이벤트 업에 관해 나와 있는 단행본과 각종 학위 논문을 통해 축제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적 연구를 할 것이다. 후에 문화관광부와 관광공사의 통계적 자료와 연구 논문,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한국과 일본의 지역 축

  • [관광자원론] 수산업 관광
  • 목 차Ⅰ. 서 론 1. 수산업 관광자원의 정의2. 수산업 관광의 기본요소3. 수산업 관광의 유형4. 수산업 관광의 효과(1) 경제적 측면(2) 사회적 측면(3) 환경적 측면Ⅱ. 본 론1. 한국 수산업 관광의 현황 및 사례2. 한국 수산업 관광의 대표적 사례 - 자갈치 시장3. 일본 수산업 관광의 현황 및 사례4. 일본 수산업 관광의 대표적 사례 - 츠키지 시장5. 한국 산업적 관광의 대표적 실패사례6. 한국 산업적 관광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Ⅲ. 결 론Ⅳ. 참 고 문

  • [마케팅] 부산자갈치축제의 개발 및 마케팅 방안
  • 부산어패류처리조합』이라고 하며, 우리나라 사람들은 물론이고 외국인들도 부산의 관광 길에는 꼭 한 번씩은 찾아보는 부산의 명소이며, 또한 연간 거래되는 수산물은 8000억 원 선이고 등록된 점포 1900곳과 자갈치수산물센터 등에서 올리는 매출이 연간 4000억 원에 달하고 있는 거대 상권이기도 하다.3. “자갈치 축제” 세부내용(1) “자갈치 축제 연혁”▪ 1992. 4. 22 : 남포동 발전추진위원회 발기 ▪ 1992. 7. 10 : 자갈치 수산물축제 초대위원장 김두

  • [마케팅] 자갈치 축제의 개발 및 마케팅 방안
  • 부산어패류처리조합』이라고 하며, 우리나라 사람들은 물론이고 외국인들도 부산의 관광 길에는 꼭 한 번씩은 찾아보는 부산의 명소이며, 또한 연간 거래되는 수산물은 8000억 원 선이고 등록된 점포 1900곳과 자갈치수산물센터 등에서 올리는 매출이 연간 4000억 원에 달하고 있는 거대 상권이기도 하다.3. “자갈치 축제” 세부내용(1) “자갈치 축제 연혁”▪ 1992. 4. 22 : 남포동 발전추진위원회 발기 ▪ 1992. 7. 10 : 자갈치 수산물축제 초대위원장 김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