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 일본의 관광인프라 및 정책과 자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일본의 전반적인 소개

2. 일본의 관광인프라
(1) 교통
(2) 숙박
(3) 여행사

3. 일본의 관광정책
(1) 외국인 관광객 유치
(2) 관광산업 지원정책

4. 일본의 관광자원
(1) 여러 가지 축제
(2) 기생문화
(3) 온천
(4) 교토
(5) 일본 AV
(6) 간지패션

5. 결론 및 시사점
(1) 지역특성을 살린 관광상품
(2) 전통문화를 살린 관광상품
(3) 국가브랜드 메이킹
(4)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편의
본문내용
아시아대륙 동쪽에 북동에서 남서 방향으로 이어지는 열도를 차지하는 섬나라인 일본은 日本国, にっぽん (닛폰) 혹은 にほん (니혼), 영어로 Japan 프랑스어로 쟈폰 독일어로는 야판 이라고 불린다. 일본 국명의 의미는 해의 중심의 나라 혹은 해가 나오는 나라이다. ‘야마토’라는 국명을 가지고 있었다가 7세기 초에 중국으로 국서를 보냈을 때 일본을 해가 나오는 나라라고 칭한 것으로 해서 대외적으로 일본의 지금의 국명을 가지게 되었다. 즉 중국이나 한국보다 동쪽에 있어서 태양이 일찍 떠오른다는 사실을 기반으로 한 의미이다. 또한 당나라 시대 때 중국이 짓폰이라고 발음 한 것을 마르코 폴로가 여행기중에 지팡구라고 소개를 했다는 유래도 가지고 있다. 일본은 한국과는 달리 단일민족이 아니며, 여러 민족이 혼합한 형태이다. 그러나 학설에 의하면, 가장 인종비율이 높은 인종은 역시 한반도에서 옮겨온 부족들이며, 한국민족과 같은 몽고 알타이족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나머지는 동남아민족과 러시아 극동지역에 살던 인디언들이 일본으로 들어와 같이 혼합함으로써 오늘날의 일본민족이 만들어지게 되었다고 한다.
수도는 東京 (Tokyo) 동경이며 전체 면적은 약 38만㎢정도로 한반도의 약1.7배이다. 총 4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주위의 4,000개 이상의 작은 섬들로 이루어진 나라이다. 독일과 스위스를 합한 면적과 거의 동일하며, 미국의 캘리포니아 주 보다는 약간 좁은 정도의 면적이다. 일본의 지리적인 특징은 변화가 다양한 해안, 화산이 많은 산악, 깊이 패인 협곡 등을 들 수 있으며, 사계절이 뚜렷하며 공용어는 일본어뿐이다. 인구는 2003년 통계자료에 의하면 약 1억2,710 만 명 정도이며 종교는 신에게 이어지는 길이라는 의미를 가진 그들의 민속적인 신앙체계인神道(신도), 불교, 기독교 등 여러 종교가 공존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welcometojapan.or.kr
www.jnto.go.jp
www.tokyohare.com
www.guidejapan.wo.to
www.jtphotel.com
www.tourbaksa.com
www.traveltimes.co.kr
www.travelinfo.co.kr
www.tour.go.kr
일본문화의 이해 - 명진숙, 21세기사, 2009
관광자원과 국제관광 - 김성용, 기문사, 2009
관광과 세계문화 - 최영민 외, 백산출판사, 2008
일본(자신만만 세계여행) - 박성아, 테라, 삼성출판사, 2008
이야기를 파는 나라 일본 - 김희경, 미래의창, 2008
일본 온천 - 편집부, 시공사, 2007
일본 문화의 힘 - 윤상인, 동아시아, 2006
일본 - P. 션 브램블, 박선영 역, 휘슬러, 2005
관광정책론 - 권순, 백산출판사, 2004
관광정책론 - 이연택, 일신사,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양관광산업의 분류와 향후전망 및 활성화 방안00
  • 해양관광산업의 분류와 향후전망 및 활성화 방안00Ⅰ. 서 론해양자원은 무궁무진하다. 각종해산물을 얻을 수 있으며, 자연경관이 빼어나 관광자원으로서 활용값어치도 무궁무진하다. 따라서 21세기형 웰빙 관광중의 하나가 해양관광산업이다. 해양이란 말은 넓은 외해(外海), 흔히 말하는 바다라는 용어를 과학적으로 쓰는 경우에 사용된다. 또한 넓고 큰 바다를 의미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해양관광을 논할 경우에는 연안, 해상, 바다를 포괄하는 광

  • 크루즈 관광산업의 현황 및 추진방안 연구
  • 크루즈 관광산업의 현황 및 추진방안 연구Ⅰ. 서론Ⅱ. 크루즈 관광 이론연구1. 크루즈선2. 크루즈 관광의 정의3. 크루즈 관광의 분류4. 크루즈 관광의 경제적 파급효과5. 크루즈 관련시설 및 프로그램Ⅲ. 우리나라의 크루즈 관광산업 현황1. 크루즈 관광 추이2. 크루즈 시장 규모 및 수요 예측3. 시설 요건 및 관련법 현황4. 항비 관련 제도Ⅳ. 선진국의 크루즈 산업 정책 및 사례분석1. 호주2. 일본3. 싱가포르Ⅴ. 크루즈 관광산업 추진방안

  • [A+레포트]국내외 마리나 및 요트산업 사례분석 및 시사점
  • 및 자연 환경 분석우리나라는 해안선이 길고 수심 20m 내외의 해역이 국토의 1/3에 육박할 정도로 발달되어 있어 해양 레저스포츠 활동에 적합한 자연조건을 가지고 있다. 서해안, 남해안, 동해안 그리고 제주도까지 모든 해역에서 해양레저를 이용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남해안의 경우 요트 활동에 적합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옥성삼, 2006). 특히 경남을 중심으로 한 남해안지역은 천혜의 해양자연과 내륙의 관광자원을 연계할 수 있는 장점이

  • [관광] 프랑스의 관광정책
  • 국제 관광 마케팅론 ‘코요태’ 프랑스 관광정책 - 시사점 도출을 중심으로 -관광학부2000019451 복희원2000019644 이승배2004020792 김정연< 목 차 >Ⅰ. 서론1. 연구의 배경 및 목적2. 프랑스 개관3. 프랑스 관광현황Ⅱ. 본론1. 프랑스의 관광조직 비교2. 프랑스의 관광 진흥 정책의 목표3. 중 ․ 장기 관광정책4. 주요활동5. 프랑스 관광의 SWOT분석Ⅲ. 결론-프랑스의 관광정책 분석을 통한 한국 관광에 대한 제언-Ⅰ.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 [관광] 중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관광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 관광레져 연구』,일신사, p95.또한 관광산업은 농수산업 등 1차 산업의 기반 위에 지역주민의 소득증대, 고용효과를 가져와 지역의 경제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이러한 관광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지방정부의 인식변화와 지난 10년간의 외형적 발전에도 불구하고 그간의 관광개발은 경쟁력있는 관광자원의 개발미흡, 국제적 수준의 관광인프라 구축 미흡, 지속적인 관광안내체계의 부족 등 급변하는 국내외 관광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