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웰빙문화가 외식산업 소비자의 소비활동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먼저 웰빙이란 무엇인가?
2. 웰빙족의 특징
3. 웰빙족들의 소비패턴
1. Cafe 12pm
2. 루나리치
3. 마르쉐
4. 두가헌
패러다임 양에서 질로 변화
- 본문내용
-
건강식 샐러드 유기능 야채 인기
21세기 웰빙을 선호하는 현대인들에게 음식은 더 이상 배를 채우기 위한 수단이 아니다. 이들은 비싼 돈을 지불하고서라도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을 찾고, 시간과 비용을 들여 근교에 있는 웰빙 식당에서 외식을 한다. 이들에게 음식은 삶을 풍요롭고 즐겁게 하는 요소 중의 하나이기 때문이다.
3. 웰빙족들의 소비패턴
‘안전, 웰빙, 가치’가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불황기를 맞아 주머니가 가벼워짐에 따라 가능한 소비를 자제하고 있지만 소비가 꼭 필요한 경우에는 안전과 웰빙, 가치를 먼저 고려하고 있는 것이다.
지난해 내내 들끓었던 식품불안 이후 소비자들의 최대 관심사로 떠오른 안전, 웰빙은 최근들어 의류 등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명품 등 일부 고가품에 한정되던 가치구매 역시 먹거리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안전, 웰빙, 건강만은 챙긴다’
건강을 고려한 소비자들의 ‘구매패턴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뚜렷하게 나타났다. 지난해 상반기 이후 불거진 먹거리 불안이 확대되면서 비싸더라도 안전과 웰빙, 건강에는 과감히 투자하는 경향이 두드러진 것이다.
먹을거리에 대한 불신과 우려가 커지면서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지만 좀 더 건강하고 안심하게 소비할 수 있는 레스토랑을 보다 더 많이 투자하고 선택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