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소니의 성공과 실패(소니 침몰의 원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4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소니는 어떤 기업인가?
2.소니의 역사
3.소니경영
4.소니침몰
- 실패원인
5.소니의 현주소
6.결 론
- 본문내용
-
소니는 총 시가총액 약 9조 엔에 달하는 거대 기업이다.
대표 사업분야인 소진 전자부분의 시가 총액은 2조 1780억 6000만엔에 달한다.
뉴욕타임즈 2010년 기업이미지 조사결과
- 구글에 이어 기업이미지 2위에 오르는 저력을 가진 기업이다. (삼성 22위)
STRENGTH
- 뛰어난 기술력
- 차별화된 제품
-한발 빠른 개발스피드
-막대한 자금력
WEAKNESS
-전무한 제품 인지도
성공여부를 판단하기 어려움
-가격 경쟁력의 불리함
최초의 개발자로서 막대한
개발비용을 떠안아야함
-기술도용의 위험
- 참고문헌
-
삼성경제연구소
-외국인 CEO가 이끄는 소니의 미래
소니의 추락
4인의 CEO
국제경영학 (장세진 저)
경영학 원론 (교재)
소니 코리아 웹 사이트 참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