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소니의 성공과 실패(소니 침몰의 원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소니는 과거 90년대만 하더라도 세계에서 알아주는 일류 기업이었다. 그러나 점점 애플, 구글 등 다른 기업들에게 뒤처지더니 현재는 과거의 찬란한 빛을 발휘하지 못하는 실정이다. 우리는 왜 소니가 과거의 명성을 유지하지 못하고 추락하게 되었는지, 소니 침몰의 원인을 살펴보기로 했다.

Ⅱ 소니 경영

ⅰ. 소니의 경영자들

ⅱ. 소니의 제품개발 문화

Ⅲ 소니침몰의 원인

Ⅳ 결론


본문내용

Ⅱ 소니 경영
ⅰ. 소니의 경영자들
‘아무도 하지 않는 것을 하라’ 이것은 소니 2대 회장이었던 모리타 아키오 회장의 8가지 경영 원칙 중 하나이다. 소니는 초대 회장이었던 이부카 마사루 회장부터 모리타 아키오, 오가 노리오 회장까지 끊임없는 혁신과 새로운 개발품으로 소니사를 성장시켜왔다. 이부카 마사루의 트랜지스터 라디오와 트리니트론 브라운관의 개발은 최초의 합금형 트랜지스터 제조에 성공한 것은 물론 컬러 텔레비전 브라운관을 성공시켜 SONY 브랜드를 널리 알리게 되는 계기가 된다. 또한 소니는 끊임없이 개발하고 시대에 뒤쫓는 신기술을 내놓기도 하는데 2대 회장 모리타 아키오는 워크맨의 개발로 헤드폰으로 음악을 듣는 새로운 젊은 문화를 창조하였다. 무조건 큰 이어폰을 만들려던 경쟁업체와는 달리 모리타 아키오는 간편한 작은 이어폰을 워크맨에 부착하였고, 이는 커다란 성과를 이루게 된다. 이처럼 소니사는 끊임없이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을 시장에 내놓기 위해 노력한다. 모리타 아키오 회장의 후임으로 임명된 오가 노리오 회장은 인위적인 소리를 거부하던 당시 문화에 반하여 컴팩트디스크(CD) 발명을 통해 새로운 디지털 시대를 이끌어간다. 그의 작품 역시 기존의 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시대를 창조한 걸작이었다. 가장 이례적으로 임명된 회장인 이데이 노부유키는 부임 초기에 소니주가를 상승시키며 소니의 상승세를 이어갔으나 부임 말기에는 기대치에 미치지 못한 저조한 성과를 보였다. 그는 bio 노트북 시리즈를 성공시키고, 혁신적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을 시장에 내놓아 많은 지지를 얻게 된다. 그러나 변화의 속도에 뒤따르지 못하고 판단의 문제로 인해 결국 실패한 경영자가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경영] 휴대폰 세트업체의 경쟁력 분석
  • 성공과 실패, 보진재.4 삼일컨설팅그룹, 한국기업의 성공조건, 매일경제신문사.5 신유근, 현대 경영학 : 원론적 접근, 다산출판사.6 오준석, 전략경영시대의 경영학, 웅지경영 아카데미.7 김원수, 신경영학원론, 경문사8 이명호, 유지수, (경쟁우위확보를 위한)생산관리, 박영사, 2002휴대폰 세트업체의 경쟁력 분석199 이장로, 해외경영 성공 노하우(한국이 낳은 글로벌 기업 LG전자), 무역경영사10 김선기, 황석화, 김건우, 기업부실화의 원인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분석한다. M&A는 기업을 키우는데 아주 유용한 수단이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M&A는 신규 사업의 진입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고 핵심사업의 역량을 빠르게 확보할 수 있는 장점 때문이다. 그러나 반대 경우도 흔한 것이 M&A다. 만남 자체가 화를 초래, 기업을 부도나 위기상황으로 몰고 가는 경우가 성공사례보다 더 많다. 이 일에 이골이 난 미국기업들이 신중을 기하는 것도 실패 확률이 높은 게임이라는 것을 경험적으로 알고 있기 때문이다.

  • [전략경영] 애컴퓨터사례연구
  • 성공 전략 분석스티브 잡스는 96년 12월 파트 타임 자문역으로 아멜리오에 의해 고용된 뒤 97년 연봉 1달러의 임시CEO로 권토중래한다. 스티브 잡스는 전형적인 벤처맨으로 실패를 통해 성공을 이루어왔던 기업가이다. 그는 재취임 과정에서 과거 기술력에만 의존, 판매, 홍보를 소홀히 해 저질렀던 실수를 다시 반복하지 않으려 했고, 시장이 무엇을 원하는가를 정확히 파악하는데 열중했다.● 돌아온 탕아 스티브 잡스의 수행전략1 애플사의 내부적

  • 소니,기업분석,다각화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소니는 추가로 인원 삭감에 나설 가능성도 시사했다.도쿄연합뉴스소니의 순이익 감소로 가장 근래 있었던 사건으로는 2003년 결산 당시 소니 매출의 60%를 차지하는 전자부문이 3백억엔(약2천 2백억)이상 적자를 내었고 이로 인해 주식시장에 소니 쇼크가 발발했던 ‘소니쇼크’가 있는데, 이와 같은 순이익의 감소들은 소니가 새로운 경영전략을 수립해야할 필요성을 느끼게 하였다.(2)소니의 책임 경영구조기업의 전략적인 성공을 위해서는 기업 전

  • [경영학] 유명기업의 성공,실패요인과 극복방안
  • 소니’ 라는 한 가지 발음으로만 읽혀지도록 되어있어, 새로운 사명을 결정하기까지의 창업자의 세심한 흔적을 엿볼 수 있다.2. 선정이유소니는 일본의 대표적인 대기업으로 꼽히는 것은 물론 우리나라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해 전혀 생소하지 않은 일본기업으로서 우리기업들은 소니의 성공에서 성공신화를 배웠고, 2000년대에 들어서서의 쇠락기에서는 실패원인을 분석하고 공부했다. 그만큼 친밀한 기업임은 물론 타산지석의 대상으로서 큰 가치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