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Chanel)의 SWOT 분석, 샤넬(Chanel)의 STP 전략, 샤넬(Chanel)의 4P분석, 샤넬(Chanel) 디자인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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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2.샤넬의 역사
3.샤넬 디자인의 특징
4.샤넬의 주력 상품
5.샤넬의 SWOT 분석
6.샤넬의 S T P 전략
7.샤넬의 4P분석
8.경쟁기업 분석
9.결론
10.참고 자료
본문내용
1. 서론

금융 위기 이후 해외 명품 시장이 현상 유지 또는 5% 이내의 성장에 머무른 반면, 국내 명품 시장은 20%대 성장을 기록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명품을 사용하면 남보다 우월해보이고 지적이고 세련되어 보이며, 남들에게 돋보이고 싶은 심리가 작용한다. 따라서 명품시장에는 불황이 없다. 국내 명품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면서 한국은 세계 명품 시장을 주도해나가는 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지금 현재 수천개의 브랜드들이 서로 경쟁하면서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있는 상황에서 샤넬처럼 널리 알려지고 고급화된 브랜드를 찾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샤넬은 모든 여자들이 가지고 싶어하는 브랜드이며, 여성 패션부분과 화장품 부분에 참여하고 이다.
20세기를 대표하는 명품브랜드인 샤넬 패션의 특징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세련된 우아함과, 실용성이다. 금색 단추에 가장자리를 트리밍한 슈트, 심플하게 디자인된 실크 블라우스, 우아한 액세서리, 골드 체인의 누빈 핸드백, 발을 작고 얇아 보이게 하는 끝부분이 까만 베이지색 슈즈 등은 지금까지도 샤넬의 이미지를 대변되고 있을 정도이다. 샤넬은 샤넬만의 개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시대의 화려함과 우아함을 표현, 샤넬만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참고문헌
최선형, “패션명품에 대한 태도 연구”, 복식문화연구, 2007
문달주, 2005, 한국광고학회, 문화마케팅을 활용한 명품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관한 연구
박미정, 임숙자, 이승희, “과시적 소비성향과 정장수입브랜드 선호에 따른 의복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002.
박정은, 이성호, 채서일, “만족과 재 구매의도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서비스 제공자와 소비자간의 관계의 질의 조정 역할, 마케팅 연구, 13(2), 한국마케팅학회, 2009.
변현섭, 2010, 롯데경제연구소 해외경제팀 수석연구원, 러시아 명품시장 회복추세
이충걸, 2003, GQ KOREA 편집장, 명품도 대중화의 길 접어드나 차태훈,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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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p 전략관련 내용이 부족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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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olope***
    (2015.05.26 06: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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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용 구성이 기본적으로 잘 되어있는 듯 하네요.
  • ses***
    (2013.10.15 23:3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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