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량경제학] GS25 시장 점유율 상승을 위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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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요 약
2.주 제
3.연구배경
4.연구대상
5.연구내용
6.연구방법
7.기대효과
8.팀 소개
본문내용
스마트폰을 활용한 어플리케이션 혹은 인터넷을 통해 직장인들이 예약을 해두면, 아르바이트생이 즉석식품(삼각김밥, 도시락 등)을 미리 준비하여 바쁜 아침에 간편하게 찾아갈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
(정해진 시간뿐 아니라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를 도입할 가능성도 있음)


소비자의 특성






나이, 소득, 성별, 직업
편의점에 대한 접근성
흡연 및 음주 여부
결혼 여부
제휴카드 사용 여부
편의점 이용 여부, 빈도
특정 편의점브랜드 선호 여부
거주형태 및 생활패턴


편의점의 특성

브랜드 인지도
매장 수, 매장 위치
판매하는 상품
상품 진열 방법
제휴 카드 종류
제공하는 서비스
직원의 친절도
매장 디자인
판매 상품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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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업분석](주)농심 기업분석
  • 상승에 기여참 고 문 헌< 서 적 >조직경제학(Organization Econoics), 강신일, 한성대학교(2004)한국의 산업집중 통계, 이재형 양정삼 이원호, 한국개발연구원(2002)(Excel을 이용한) 현대 통계학, 양금직, 박영사(2000)산업조직론, 정갑영, 박영사(2004)< 웹 싸이트 >http://www.goodi.com/ : 굿모닝 신한증권http://www.nongshim.com/ : 농심사 홈페이지http://www.nso.go.kr/ : 통계청 홈페이지http://www.fsc.go.kr/ : 금융감독위원회 홈페이지http://www.buy-logistics.com/ : 바이로지스틱스 홈페

  • 경영전략론, 본인이 재직 또는 운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또는 사업체)을 선정하여, 교재 (교재: 5장)의
  • 전략과 차별화 전략 중 한 가지 전략에 의해서 지속할 수 있는 경쟁우위를 전개할 수 있다. 또한, 집중전략은 특정 표적만을 노린다. 포터의 경쟁우위 전략 중 첫째로, 원가우위 전략(Cost Leadership Strategy)은 경쟁기업보다 낮은 원가로 재화 또는 용역(서비스)을 생산하여 제공함으로서 경쟁자에 대해 비교우위를 확보하려는 전략을 말하며, 이는 수익성에서 우위를 확보하려는 전략과 낮은 가격으로 경쟁사 대비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을 말한다.

  • [마케팅] 포지셔닝(POSITIONING)
  • 전략적 포지셔닝을 확립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다음의 6가지 근본적인 원리가 필요하다고 한다.1) 올바른 목표(Right Goal)를 가지고 시작해야 함.① 뛰어난(평균 이상의) 장기적 ROI(Return On Investment)② 전략을 지속적인 수익성에 기초할 때에만 실질적인 경제적 가치가 일어날 수 있음③ 경제적 가치는 고객들이 제품이나 서비스의 생산비용을 초과하는 가격을 기꺼이 지불하려고 할 때 발생됨④ 목표가 판매규모나 시장점유율 리더십으로 정의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시장을 관통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 새로운 개념을 정립하지도 못하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험해보지도 못한다. 그러나 점점 이 두 가지가 없이는 마케팅에서 성공할 수 없는 시대가 되어가고 있다. 이제 단순히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경쟁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은 시장에서 도태될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의 경쟁자들은 지속적으로 자신의 시장영역을 재 정의하고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가고 있기 때문이다. 시장점유율에만 정신을 쏟는다는 것은

  • [인문]시장분석과 표적마케팅
  • 시장에 있는 사람들이 대동소이하게 싼 값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상품을 구매한다고 전제한다. 이러한 시장에서는 시장점유율을 높여 원가절감을 통하여 가격에서 우위를 점유해야만 기대하는 이익을 극대화하고 사업확대를 위한 자금을 확보할 수 있다고 본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적절한 능률적 생산이 가능한 상품(product), 저렴한 가격(price), 광범위한 유통망을 구축하는 유통(place)전략, 강력한 영업활동과 판촉 등의 촉진활동(promotion) 등 마케팅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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