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포스코 e-procurme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Posco
도입환경
구조기능
활용성과
도입 시사점
Conclusion
본문내용
*국내최초의 용광로업체인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 보유

*설립 이래로 다양한 분야에 진출
-1984년 운수업, 창고업
-1994년 부동산 임대업, 유통업
-2002년 광물 수송 및 가공판매
-2007년 제조가공판매와 자원개발 사업

*중국, 일본, 미국, 캐나다, 호주, 인도,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지에 해외계열사 설립


조직 스스로 표준화 내부혁신을
‘적정생산 최대 이익’

경영자의 확고한 의지와 정보시스템 활용이 밑바탕



E – Sourcing



E – Bidding

구매물품정보를 인터넷에 상시 게시하여 공급사의 공급의향 등록을 받고 평가한 후 입찰 대상자로 등록하는 과정

UN국제분류체계에 따른 조회열람가능




인터넷을 통해 공급자에게 입찰참가 요청서 발송, 사이버 공간에서 입찰 진행하여 대상 공급사 선정하는 시스템

-특징: 자동예약 투찰기능 (proxy biddin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급사슬관리] 한국 기업의 SCM현황
  • 공급사슬관리 기말 보고서한국 기업의 SCM현황June 12, 2004Executive Summary 6I. Introduction 71. SCM 변천과정 72. SCM의 세계 시장 동향 83. SCM 주요 Vendor 및 수익 구조 분석 84. SCM의 시장 성장 가능성 96. SCM의 국내 시장 동향 137. 국내 정보 통신관련 시스템 도입 현황 및 SCM 도입 현황 14II. SCP Projects in Korea 171. SCP Projects 개요 172. SCP 구현 절차 193. SCP Projects 국내 사례 20(1) 삼성전자 20(2) SCP Projects 국내 사례 – 포스코 21(3) SCP Projects 국내 사례 – LG전자 22(4) S

  • [생산 및 운영관리] 포스코의 포스피아(POSPIA)사례 분석
  • 포스코 기존 시스템 상의 문제점2.1 고객 지향적 사고의 부족포스코는 30여 년 간 공기업으로 운영되어 오면서 생산자 중심의 사고로 경영이 이루어졌다. 하지만 근래 기업 환경이 급변하면서 이러한 방식은 고객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지 못한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고, 더불어 관료주의적 업무관행과 감사에 대비한 근거주의 등으로 업무의 능률과 효율이 최대화되지 못하고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은 당시 포스코 정보시스템으로는 고객의 니즈

  • 포스코 PI 프로젝트의 성공요인
  • 포스코는 격변의 시기를 겪어 왔다. 1980년대 말까지만 해도 포스코는 국내에서는 손꼽히는 첨단 정보 시스템과 IT인력을 갖춘 최고 수준의 기업이었고, 국내 유수 기업이 포스코를 벤치마킹 하기 위해 방문하는 일이 수도 없이 많았다. 그러나, 1990년 중반에 접어들면서, IT에 대한 투자가 급격히 줄어들게 되어 포스코의 정보화 부문에 대한 명성은 퇴색해 가고 있었다. 또한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공기업의 공급자 중심의 경영마인드로는 고객의 요

  • [경영정보시스템 MIS] 포스코의 정보시스템도입 사례조사
  • 의 정보시스템도입 사례조사목 차Ⅰ 서 론1. 포스코를 기업 선정한 이유(동기)2. 포스코의 연혁, 경영이념 및 방침3. 포스코가 PI를 해야했던 배경, 이유 Ⅱ 본 론- 본론Ⅰ -1. PI 소개 2. PI 프로젝트 단계3. PI 의 도입효과- 변화한 포스코의 모습- 본론 Ⅱ -1. ERP 소개 2. 포스코가 선정한 오라클 ERP 시스템 3. ERP 적용 사례- 본론 Ⅲ -1. 데이터 사전2. 데이터 웨어하우스- 본론 Ⅳ 1. 포스코의 e-비지니스2. 포스코의 전자상거래III. 결론1. 포스코가 PI

  • [경영정보시스템] 포스코의 e-SC SCM 분석
  • 포스코는 생산 효율성의 사명을 고객중심적 사고로의 과감하고 근본적인 개혁을 시작하게 된다. 이에 고객의 밀착도를 높이기 위해 포스코는 고객과 포스코간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인프라 즉 e-SC 전자적 공급사슬을 구축하여 고객화의 수단으로 삼게 되었다. 포스코는 1999년부터 2004년까지 PI(Process Innovation, 업무혁신)시스템인 포스피아를 지속적으로 가동하고 구매, 판매, 생산, 설비, 재무, 인사, 기술 등 부분별로 나누어졌던 경영정보 시스템을 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