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다이소 DAISO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핵심역량이전
2.기업활동배치
3.진입시장선택
4.진입방법선택
5.통제 및 조정
본문내용

생활용품은 끊임없는 소비재로서의 특징과 저 관여 제품들이 많다. 다이소는 이러한 생활용품들을 제품단가를 낮추어 고객들에게 낮은 가격에 제공하면서 동시에 철저한 품질관리를 하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핵심역량을 가지고 경기활황, 불황에 관계없이 꾸준히 매출액을 상승시키고 있다.


물건 찾아 전 세계 누빈다
다이소 아성산업은 상품을 선정할 때 우선 가격을 고려한다. 판매가맹점 수익(30%)과 각종 물류비용을 빼고 1%대 수익을 내기 위해선 판매가 1000원짜리 물품 구입가격이 500원을 넘어선 안 된다.
일본과 한국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입맛에 맞추기 위해 품질이 좋아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이런 제품을 찾기 위해 다이소아성산업과 한일맨파워 직원들은 세계 구석구석을 누빈다. <동아일보 2006-09-06>



한국에서의 핵심역량 이전의 가능성
일본 ‘100엔숍’의 대표기업 다이소산업의 야노 히로다케 회장(62)은 한국시장에서 ‘100엔숍’의 성공 전망에 대해 “한국의 경기침체가 장기화하면서 소비패턴이 합리화되고 있다” “가치있고 필요한 상품을 싸게 사려는 소비심리도 늘고 있다”고 말했다. <경향신문 2004-07-26>


한국에도 생활용품 저가 산업이 많기 때문에 단독으로 들어오기에는 경쟁에서의 불리함과 위험을 높이 평가하여 기존에 물류산업이나 생활용품 생산회사와 같은 기업들과 인수합병을 하거나 합작투자를 하여 진입하였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의이해1공통) 조지프 슘페터가 제시한 불황, 혁신(innovation)에 대해 설명하고 현대 산업에서 혁신의 사례를 들고 도표와 데이터 등을 사용해 설명하시오0k
  • 우리나라 제조업의 기술혁신에 관한 슘페터가설의 검증-다이소 홈페이지 : http://www.daiso.co.kr-조선일보 2009.04.13 국내 일본기업, 소매업 호황- pc는 울상-메디컬투데이 2008.08.21 천원숍 다이소, 11년만에 매장 405개 돌파일본제품 국내제품70 30국내제품 중국제품 기타(일본포함)52 42 61000원 1500원 2000원 3000원60 3 30 7일본제품 국내제품70 30국내제품 중국제품 기타(일본포함)52 42 6일본제품 국내제품70 30국내제품 중국제품 기타(일본포함)52 42 6

  • [경쟁우위 마케팅] 경쟁우위에 근거한 전략 -다이소, 삼성 파브, 불고기 브라더스
  • 다이소 다이소 홈페이지 (http://www.daiso.co.kr)SCM/ERP 정의 : 위키/네이버백과사전연세대 경영학과 실전마케팅학회 OPUS YONSEI 온라인마케팅 웹진 (http://opusyonsei.tistory.com/223)논문 :「천원상점」의 정착 가능성에 관한 연구:일본 100엔 샵의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강영중 국회도서관 : 청구기호(658.87 ㄱ261ㅊ)(https://nate.nanet.go.kr/dl/CommonView.php?u=NuUe4djgHlgvkRTOFr0%2BpEaAe%2FXI1Z3JJOBxQ2xD%2FW0Xh0rx%2Bvoq5VS0krCmdaDc&n=Yz1LRE1UMTIwMDMxOTA2NCZkPUtETVQmaT1ndWVzdF9uYXRlJnA9bmF0ZQ)한국일보 20

  • [마케팅전략] 경쟁우위에 근거한 전략(가치제안 사례 -다이소, 삼성, 불고기브라더스의 사례)
  • 다이소 다이소 홈페이지 (http://www.daiso.co.kr)SCM/ERP 정의 : 위키/네이버백과사전연세대 경영학과 실전마케팅학회 OPUS YONSEI 온라인마케팅 웹진 (http://opusyonsei.tistory.com/223)논문 :「천원상점」의 정착 가능성에 관한 연구:일본 100엔 샵의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강영중 국회도서관 : 청구기호(658.87 ㄱ261ㅊ)(https://nate.nanet.go.kr/dl/CommonView.php?u=NuUe4djgHlgvkRTOFr0%2BpEaAe%2FXI1Z3JJOBxQ2xD%2FW0Xh0rx%2Bvoq5VS0krCmdaDc&n=Yz1LRE1UMTIwMDMxOTA2NCZkPUtETVQmaT1ndWVzdF9uYXRlJnA9bmF0ZQ)한국일보 20

  • 다이소 4p,stp,3c 마케팅믹스 분석 보고서
  • ‘저렴하고 질 좋은 상품을 우리는 판매 한다’목차1. 기업선정이유2. 시장분석 및 상황분석3. 마케팅 도구를 이용한 다이소 분석(SWOT,4P,STP)4. 우리가 생각해본 다이소의 성공요인5. 시사점1. 기업선정이유2012년 대한민국의 경제는 밝지만은 않다. OECD는 최근 보고서에서 한국이 두 가지 중대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고 분석했다. ‘급속한 고령화 속에 어떻게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할 것인가와 그리고 불평등과 상대적 빈곤을 어떻게 축소해 사회통합

  • 다이소소개 다이소연혁 다이소비전 다이소사업현황 다이소성공요인 다이소SWOT분석
  • 국제무역(상해)유한공사로고 클릭시홈페이지로 이동①상품 경쟁력②제조(납품)업체와의 협력 관계 성공 요인가격품질①글로벌 소싱 체계 확보②다이소 내부 제품 검증 프로세스③체계화, 전문적인 디자인 관리 시스템 성공 요인종합 물류센터남사 허브센터물류 자동화 시스템자동 검수 시스템자동창고자동분류기컨베이어 시스템 성공 요인◆사원 교육◆고객만족제도•품질불량상품 교환/환불제•영수증미발행보상제◆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