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계] 글로벌 커피 전문점의 원산지 국가 이미지가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커피빈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2.이론적 배경
3.연구 설계
4.연구 결과
5.결론 및 제언
6.참고 문헌
- 본문내용
-
원산지 국가이미지
원산지는 기업이 마케팅 하는 제품이나 상표의 본사가 위치해 있는 곳을 의미하며, 제조국가는 실제로 생산이 일어난 국가로 정의
브랜드이미지
소비자가 그 브랜드에 갖는 전체적인 인상.
소비자가 특정한 기업의 브랜드에 가지고 있는 좋고 나쁜 느낌 또는 소비자의 신념
성별에 따른 이용시 중요한 요인 차이에는
여성이 남성보다 분위기, 브랜드인지도를 더 중요시 하고,
남성이 여성보다 접근성을 더 중요시 하는 것으로 나타남
그러나 유의확률이 0.119가 나와 통계적으로 유의하지 않음
브랜드 원산지 국가를 옳게 인지한 집단과 잘못 인지한 집단간에는 음식과 문화요인, 선진국요인, 국제영향력 요인에서 유의한 차이가 나타났고
미국보다 다른 나라에서 음식과 문화수준이 높다고 평가
- 참고문헌
-
이주영, 부품브랜드가 최종제품 브랜드의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최종제품에 대한 사전적 태도와 부품 브랜드의 신뢰도를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1, 석사논문
장영혜, 승용차 재구매 고객들의 기업브랜드 선택행동과 기업브랜드 평가,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8, 석사논문
배려, 소비자의 브랜드 평가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0, 석사논문
정희정, 가격할인 판매촉진이 브랜드 평가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라면, 우유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9, 석사논문
Hotaka Katahiro, 브랜드조사에서 보는 강한 브랜드~Brand Japan~, ENEOS(新日本石油) 사내잡지 기사, 2006
Jacoby, J., J. C. Olson and R. A. Haddock (1971), “Price, brand name, and product composition characteristics as determinants of perceived quality,’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55(December), 570-579.
Keller, K. L. ,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ustomer-Based Equity, Journal of Marketing, 57 pp. 1~22, 1993
Richardson, P.S., A.S. Dick, and A. Jain (1994), “Extrinsic and intrinsic cue effects on perceptions of store brand quality,” Journal of Marketing, 58 (October), 28-36.
Romaniuk, J. and Sharp, B., Measuring Brand Perceptions: Testing Quantity and Quality.Journal of Targeting Measurement & Analysis for Marketing, 11(3) 218~229, 2003
전정화, 국가 이미지와 문화적 동질감이 제품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한국제품에 대한 중국대학생들의 태도를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대학원 광고홍보학과, 2010
안종석(2005), 다차원적 속성의 국가이미지가 제품평가 및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소비자를 중심으로, [국제경영연구], 16(2), p.63-90
강형구, 문효진, 윤정원(2007), 한국의 국가이미지 및 문화상품 이미지에 대한 상호인식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76(가을), p.9-28
이춘수(2006), 국가이미지와 기업이미지의 상호작용효과에 대한 실증연구: 삼성전자의 중국소비자를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박사학위논문
권혁정, 문화콘텐츠호감도, 국가이미지, 관광이미지, 브랜드태도와 로열티에 관한 영향관계연구 : 일본관광객을 대상으로,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관광경영학과 박사학위논문, 2010
서경미, 한국산 식품의 품질적 특성과 국가이미지가 식품신뢰도 및 원산지 효과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외식조리관리학과 박사학위논문, 2009
김용준,김주원,문철주(2007), 중국주요 지역별 소비자의 국가 이미지와 지역이미지가 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국제경영연구 18(2), p.41-68
Han, C. M.(1989), Country Image : Hale or Summary Construct?,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6(May) p.222-229
황화철(2002), 심리적 거리와 국가 이미지가 소비자의 지각된 위험과 성과에 미치는 영향, 부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p.35-39
Chao,P.(1993), Partitioning country of origin effects: consumer evaluations of a hybrid product, 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Studies 24(2) p.291-306(서경미,2009 재인용)
David, A, Schroder & M. J Bower, J. A.(2003), The importance of origin as a quality attribute for beef : results from a Scottish consumer survey, International Journal of Consumer Studies 27(2) p.251-268 (서경미, 2009 재인용)
오미영, 박종민, 장지호(2003), 한국의 국가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광고학 연구 14(1), p.149-17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