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계획 및 통제] 이마트 SCM, 유통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이마트 개요
이마트 연혁
이마트 BI 소개
2011년 유통시장 전망
이마트의 경영전략
이마트 SCM의 구성요소
유통혁신 RFID
이마트의 지속가능 경영
윤리경영
상생경영
친환경 경영
E-Mart PB, PL
What is E-mart Pizza?
이마트 피자가 나오게 된 배경
소비자와 공급자의 입장
시사점 1
관련뉴스
시사점-2
관련뉴스
본문내용
4. 기술의 적용 : 물류비용 상승 - 소모품이라고 할 수
있는 태그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낮아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LS산전 초기 1개 700원, 현재 30~50원 수준 )

5. 장점 : 재고 파악이 쉽게 이뤄지고, 적정재고 유지와
자동주문에 용이
유통 과정이 투명해져 관리가 용이

◆평판TV에 RFID태그 부착LG전자는 구미공장의 평판TV 100만대를 대상으로 생산공정, 부품 등의 정보를 RFID 태그에 지도로 제작해 활용할 계획이다. 포장박스의 RFID 태그와 TV에 부착된 RFID 태그를 연계해 생산정보 및 품질추적정보를 관리한다는 것., ….


◆6대 광역시 가짜 위스키 퇴출올 연말쯤이면 6대 광역시에서 판매되는 위스키에 '가짜'가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 위스키 국내제조 5개사가 생산하는 주류 5000만병 및 6대 광역시에 소재한 소매업체 6만개를 대상으로 유통되는 위스키에 전자태그 부착을 의무화할 계획이기 때문


1.지속가능경영의 정의 : 기업이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이슈들을 종합적으로 균형 있게 고려하면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경영활동
윤리, 환경, 사회문제 등 비재무성과에 대해서도
함께 고려하는 경영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지속적
으로 향상시키려는 경영기법
2. 지속가능경영의 3대 축 : 경제, 환경, 사회적 가치
(사회책임경영, 윤리경영, 이해관계자경영)
3. 다우존스 지속가능성지수(DJSI) : 기업의 지속가능성
여부를 판단하는 대표적인 지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유한킴벌리 & SCM(공급사슬관리)
  • 및 전달과정의 혁신을 가져오고 있다. 3. 공급사슬관리의 효과 SCM은 공급사슬을 그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생산, 유통, 판매에 사용될 유용한 정보를 적절한 시간에 제공하게 된다. 그러므로 공급사슬 내의 원자재 및 제품의 흐름이 적정 수준으로 유지되도록 할 수 있다. 이는 각 업체마다 자사의 계획에 맞추어 안전 재고를 확보하던 것을 자사의 공급사슬의 일부분으로 파악하면서 재고수준을 현저하게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효과적인 SCM의 운영시

  • [정보전략] E-MART(이마트)의 SCM
  • 이마트 물류의 7대전략 (4) 현재 이마트 물류분야에서 변화를 모색하고 있는 부분(5) 현재 이마트의 물류방식 Ⅲ. 이마트 분석(1) 이마트 SWOT분석 (2) 일반적인 측면에서의 문제점 (3) 물류 측면에서의 문제점 (4) 물류 측면 개선요구사항 Ⅳ. 물류혁신 전략(1) 유통구조의 합리화 (2) 첨단 정보시스템의 운영 (3) 물류비용 최소화 (4) 물류 RFID시스템의 도입 (5) 물류통합포털 운영 Ⅴ. 결 론(1) 기대효과 (2) 시 사 점 ERP/SCMⅠ. 기업현황(1) 조직문화 및

  • 기업의 물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공급사슬관리의 연구
  • 및 시사점급속하게 세계화하고 있는 시장 환경에서 효율적인 공급사슬관리로 경쟁우위 확보4P결론 요약 및 시사점상품, 서비스, 정보, 현금의 흐름을 총계적인 관점에서 통합하고 관리하는 것내부적인 노력(자아의 핵심능력 강화 )공급업체, 물류업체, 구내업체, 고객 등을 연결하는 공급사슬요약 및 시사점결론 요약 및 시사점요약 및 시사점기업들의 공급사슬관리에 대한 인식 부족시장 점유율 확대 등 특정 목적을 위해서만 SCM 사용기존

  • 유한킴벌리&피엔지
  • 유통업과 SCM은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이유는 초기 SCM이 물류로부터 출발하였기 때문이다. 유통분야는 크게 수∙배송 분야, 창고관리와 같은 보관 및 재고 관리 분야, 도∙소매업과 관련된 판매 분야로 나눌 수 있다. 유통업에서는 CRP, ECR, 분산유통 등의 기법 적용이 중심적으로 이루어 졌다. 1980년대 말과 1990년대 초에 P&G는 제품가격의 큰 변동이 자체 분배시스템과 전체적인 식료품 공급사슬을 통한 비효율성에 대부분의 책임이 있다고 판단하였

  • 유한킴벌리 SCM, 공급사슬관리
  • SCM 추진팀에서는 비즈니스 계획, CPRF분석, 현장 판매 분석, 물적 유통, 주문관리, MIS지원, 판매 시스템 통합 및 모델링, 고객마케팅, 마케팅조사의 업무를 수행하기로 계획 하였고, 프로그래밍, 데이터 웨어하우징, 포스데잍터 및 시장데이터 분석은 외부업체에게 아웃소싱을 주기로 계획하였다.유한킴버리의 SCM 추진 목적은 마그넷과의 사업 관계 강화, 더 나은 소비자 만족, 재고 감소를 통한 운영비 절감, 각종 프로모션 계획을 킴벌리의 계획과 동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