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료분석] 외모관리행동과 소비행동 영향력 조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문제
Ⅱ. 연구방법
1) 연구대상
2) 자료처리
3) 연구모형
Ⅲ. 이론적 배경
1) 용어정리
Ⅳ 연구결과
1) 독립표본 T검정
2) 분산분석
3) 요인분석
4) 신뢰도분석
5) 회기분석
Ⅴ. 결론
Ⅵ.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결과 해석
독립표본 T검정
유의확률
채택 / 기각
외모관리행동
0.000
채택
소비행동
0.000
채택
외모관리행동 및 소비행동의 결과를 해석하면 남자 N = 91(명), 여자 N = 112(명)이 응답하였다. 먼저 외모관리행동 Levene의 등분산검정을 실시한 결과 유의확률 0.000 (0.000 < 0.05) 이므로 대립가설이 채택되어 성별에 따라 외모관리 행동에 차이가 있다고 나타났다.
그 다음으로 소비행동 Levene의 등분산검정을 실시한 결과 유의확률 0.000 (0.000 < 0.05) 이므로 대립가설이 채택되어 성별에 따라 소비 행동에 차이가 있다고 나타났다.
2. 분산분석
가정의 월평균 소득과 개인의 월평균 지출에 관련한 외모관련 소비행동을 알기 위해서 분산분석(이원 분산분석)을 실시하였다.
1) 가설설정
주효과Ⅰ. 개인의 지출에 따라 소비행동에 차이가 있을 것이다.
주효과Ⅱ. 가정의 소득에 따라 소비행동에 차이가 있을 것이다.
교호작용 가정의 소득과 개인의 지출에 따라 소비행동에 차이가 있을 것이다.
소스
F
유의확률
개인의지출
4.401
.002
가정의소득
.622
.647
개인의지출 * 가정의소득
.869
.605
2) 결과분석
세부가설
유의확률
채택 / 기각
주효과1
0.002
채택
주효과2
0.647
기각
교호작용
0.605
기각
가. 주효과1 검정
개인의 지출에 대한 주효과 검정에 대한 결과이다. 유의확률 P값 = 0.002 < 유의수준 α = 0.05 이므로 대립가설이 채택된다. 즉, 개인의 지출에 따라 소비행동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 주효과2 검정
가정의 소득에 대한 주효과 검정에 대한 결과이다. 유의확률 P값 = 0.647 > 유의수준 α = 0.05 이므로 대립가설 기각, 귀무가설 채택된다. 즉, 가정의 소득에 따라 소비행동에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 교호작용의 검정
개인의 지출과 가정의 소득에 대한 교호작용 검정에 대한 결과이다. 유의확률 P값
- 참고문헌
-
Ⅵ. 참고문헌
외모에 대한 사회문화적 태도, 자아존중감, 신체매력 지각이 외모관리행동에 미치는 영향 / 황윤정
외모도구성이 외모관련 소비의도에 미치는 영향 / 박태은
외모에 대한 사회·문화적인 태도와 객체화된 신체의식이 외모관리행동에 미치는 영향 / 안나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