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전자-첼시 스포츠 마케팅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2. 기업 선정 동기
3. 기업소개
Ⅱ. 본론
1. SWOT 분석
2. STP전략
3. 4P's 전략
Ⅲ. 결론
1.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시
- 삼성 체험단
- 본문내용
-
(1) Strength 강점
유럽 22개국 바이어 1071명을 대상으로 한 ‘한국산 상품의 이미지’를 설문조사 한 결과 42%의 한국산 제품 구입 동기가 ‘품질’ 으로 뽑혔을 정도로 한국의 대표 기업인 삼성의 진일보적인 기술력과 튼튼한 제품의 품질력이 우수하다는 것은 강점으로 작용한다.
또한 첼시와의 제휴를 통해서 첼시의 매 경기마다 노출되는 미디어 광고에 의해 유럽시장에서의 인상적인 인지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유럽인들 역시 한국인들의 성향과 비슷하게 값싼 제품이 아니라, 품질이 좋고 브랜드 가치가 있는 것을 선호하는 ‘명품선호’ 경향이 있어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삼성과의 이미지 부합에 알맞다.
(2) Weakness 약점
이미 LG전자는 삼성이 첼시와 제휴를 맺기 전부터 축구프로구단이나, 국가 대표 팀에게 후원을 해주면서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가고 있는 상황 이였고 삼성은 2005년 6월 1일 첼시와의 계약을 맺으면서 상대적으로 늦은 시장진입이 약점으로 작용한다.
그리고 최근 전 세계적으로 열풍이 불고 있는 스마트폰의 치열한 경쟁시장 속에서 후발 주자 라는 인식이 강하며, 삼성의 제품들이 고가격 이라는 요인도 유럽시장을 제외한 아시아 시장이나, 북미, 남미 시장에서의 시장진입에 약점으로 작용한다.
(3) Opportunity 기회
최근 전 세계적으로 많은 열풍을 불고 있는 스마트폰과 3D TV의 뜨거운 관심이 삼성전자의 좋은 품질을 보유하고 있는 주 제품인 3D TV와 스마트폰의 분야에서 기회로 작용하고 있다.
현재, 유럽시장의 3D TV 제품의 60%이상의 제품이 삼성전자 제품인 것을 보면 충분한 기회로 작용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유럽 내에서 삼성은 고가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식되고
- 참고문헌
-
<참고자료>
-「미디어 스포츠」본문 中 part 42. 6. 국내 기업의 스포츠 커뮤니케이션
- 「삼성 vs LG 그들의 전쟁은 계속된다」본문 中 part 5. 삼성, 브랜드 경쟁에서 먼저 웃 다
- 「호모 모빌리언스 휴대폰으로 세상을 ...」본문 中 part 48. #02 애니콜 신화의 주역, 이기태
- [삼성전자 40년 미공개 社史] (上) 첼시 후원의 비밀…블루&애니콜
- 「차세대 스마트패드와 관련산업의 ...」본문 中 (2) 글로벌 판매동향
- 「차세대 스마트패드와 관련산업의 ...」본문 中 2. 태블릿PC 시장분석 및 전망
- 경제브리핑 "美·유럽 3D TV 10대 중 6대는 삼성"
- 삼성전자 TV시장 성공을 통해 본 세계시장 공략 포인트
- 「스마트TV와 관련산업」본문 中 part 61. 1) 일반현황 및 주요동향
- 「프리미어리그로 떠나다」본문 中 part 25. ★프리미어리그로 쏠리는 세계의 돈
-「글로벌 마케팅」본문 中 part 140. (3) 경 쟁
-「삼성과 소니」본문 中 part 23. 2. 삼성전자의 글로벌 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