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전자-첼시 스포츠 마케팅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2. 기업 선정 동기
3. 기업소개


Ⅱ. 본론
1. SWOT 분석
2. STP전략
3. 4P's 전략


Ⅲ. 결론
1.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시
- 삼성 체험단

본문내용
(1) Strength 강점
유럽 22개국 바이어 1071명을 대상으로 한 ‘한국산 상품의 이미지’를 설문조사 한 결과 42%의 한국산 제품 구입 동기가 ‘품질’ 으로 뽑혔을 정도로 한국의 대표 기업인 삼성의 진일보적인 기술력과 튼튼한 제품의 품질력이 우수하다는 것은 강점으로 작용한다.
또한 첼시와의 제휴를 통해서 첼시의 매 경기마다 노출되는 미디어 광고에 의해 유럽시장에서의 인상적인 인지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유럽인들 역시 한국인들의 성향과 비슷하게 값싼 제품이 아니라, 품질이 좋고 브랜드 가치가 있는 것을 선호하는 ‘명품선호’ 경향이 있어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삼성과의 이미지 부합에 알맞다.

(2) Weakness 약점
이미 LG전자는 삼성이 첼시와 제휴를 맺기 전부터 축구프로구단이나, 국가 대표 팀에게 후원을 해주면서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가고 있는 상황 이였고 삼성은 2005년 6월 1일 첼시와의 계약을 맺으면서 상대적으로 늦은 시장진입이 약점으로 작용한다.
그리고 최근 전 세계적으로 열풍이 불고 있는 스마트폰의 치열한 경쟁시장 속에서 후발 주자 라는 인식이 강하며, 삼성의 제품들이 고가격 이라는 요인도 유럽시장을 제외한 아시아 시장이나, 북미, 남미 시장에서의 시장진입에 약점으로 작용한다.

(3) Opportunity 기회
최근 전 세계적으로 많은 열풍을 불고 있는 스마트폰과 3D TV의 뜨거운 관심이 삼성전자의 좋은 품질을 보유하고 있는 주 제품인 3D TV와 스마트폰의 분야에서 기회로 작용하고 있다.
현재, 유럽시장의 3D TV 제품의 60%이상의 제품이 삼성전자 제품인 것을 보면 충분한 기회로 작용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유럽 내에서 삼성은 고가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식되고
참고문헌
<참고자료>

-「미디어 스포츠」본문 中 part 42. 6. 국내 기업의 스포츠 커뮤니케이션
- 「삼성 vs LG 그들의 전쟁은 계속된다」본문 中 part 5. 삼성, 브랜드 경쟁에서 먼저 웃 다
- 「호모 모빌리언스 휴대폰으로 세상을 ...」본문 中 part 48. #02 애니콜 신화의 주역, 이기태
- [삼성전자 40년 미공개 社史] (上) 첼시 후원의 비밀…블루&애니콜
- 「차세대 스마트패드와 관련산업의 ...」본문 中 (2) 글로벌 판매동향
- 「차세대 스마트패드와 관련산업의 ...」본문 中 2. 태블릿PC 시장분석 및 전망
- 경제브리핑 "美·유럽 3D TV 10대 중 6대는 삼성"
- 삼성전자 TV시장 성공을 통해 본 세계시장 공략 포인트
- 「스마트TV와 관련산업」본문 中 part 61. 1) 일반현황 및 주요동향
- 「프리미어리그로 떠나다」본문 中 part 25. ★프리미어리그로 쏠리는 세계의 돈
-「글로벌 마케팅」본문 中 part 140. (3) 경 쟁
-「삼성과 소니」본문 中 part 23. 2. 삼성전자의 글로벌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외기업의 스포츠마케팅사례분석-현대카드,나이키,삼성
  • 스포츠마케팅의 역사와 정의1) 역사2) 정의2. 스포츠산업1) 스포츠산업의 정의2)스포츠산업의 구성요소3. 스포츠마케팅의 특성/특징4. 스포츠마케팅의 전략 및 실행1) 전략적 계획2) 마케팅조사 3) 스포츠마케팅전략4) 스포츠 상품5) 스포츠상품의 특성5. 스폰서십1) 스폰서십의 정의2) 스포츠 스폰서십의 역할3) 스포츠 스폰서십의 목표6. 사례분석1) 현대카드의 스포츠 마케팅2) 나이키의 스포츠 마케팅3)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with 첼시)4) 지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스포츠마케팅Ⅰ. 스포츠마케팅의 정의스포츠를 이용하여 제품판매의 확대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기법. 기업은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회사 및 회사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지를 개선하거나 유지하려는 것이 기본 목적이다. 이 마케팅은 일차적으로는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얻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으나 최종적으로 제품판매의 확대가 목표이다.스포츠 의류 및 용품 생산업체에게는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활동이고, 스포츠팀과 경기연맹 등 스포

  • 삼성 스포츠마케팅 사례분석과 향후전망(첼시 스폰사례분석위주)
  • 삼성스포츠마케팅사례분석1스포츠 마케팅의 이해와 효과⑴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① 스포츠 마케팅스포츠라는 제품을 매개로 스포츠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스포츠와 관련된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교환활동으로 정의할 수 있다. 멀린,하디 서튼(Mullin, Hardy & Sutton)은 스포츠 마케팅을 “교환과정을 통해 스포츠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대를 충족시키는 데 목표를 둔 황동의 총집합이다.” 라고 정의하였다.② 스포츠를 위한 마케팅(Ma

  • [글로벌 마케팅] 삼성-첼시 스폰서십 마케팅
  • 스포츠 마케팅이란? 2. 본론I. 삼성과 첼시FC의 스폰서십 배경1) 왜 삼성은 첼시를 선택하려고 했는가?2) 어떻게 당시 1위 기업 노키아를 상대로 이길 수 있었는가?II. 삼성과 첼시FC의 스폰서십 효과1) 영국 내에서의 성과2) 유럽 전체에서의 성과3) 전 세계에서의 효과III. 국내 다른 기업들의 스폰서십과의 차이(LG전자-풀햄)1) LG전자가 풀햄을 선택하게 된 배경2) 전략적 제휴 세부사항3) 기대효과 및 결과4) 성공 OR 실패요인 분석3. 결론1. 서론(주제

  • 스포츠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개념분석(삼성,코카콜라,현대자동차.나이키,프로스펙스,ASTRA 스포츠마케팅사례)
  • 스포츠마케팅성공,실패 사례분석목차1. 스포츠 마케팅이란?1-1 스포츠 마케팅 목적1-2 스포츠 마케팅 종류1-3 사업분야1-4 스포츠 마케팅 장단점1-5 스포츠 마케팅 필요성2. 스포츠 마케팅 성공사례2-1 코카콜라 스포츠마케팅 성공 사례2-2 삼성그룹 스포츠마케팅 성공 사례첼시와의 후원 배경SWOT 분석삼성의 마케팅 4P전략삼성의 첼시 후원효과삼성 스포츠 마케팅의 시사점2-3 현대자동차와 나이키의 스포츠마케팅 성공 사례3. 스포츠 마케팅 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