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금융기관 우리투자증권의 글로벌 IB를 위한 발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기업소개

2. 현재 기업의 상황
1)종합적인 상황
2)자산관리(WM)
(1)현재까지의 전략과 상품
(2)자산관리의 결과
3)Trading
(1)현재까지의 전략
(2)결과
4)Brokerage
(1)현재까지의 전략
(2)결과
5)IB분야
(1)해외시장에서 입지 다지기
(2)국내에서의 입지 다지기
(3)합병

3. 앞으로의 발전 전략
1)우리투자증권의 중장기 목표
(1)국내 금융투자업무 강화
(2)글로벌 IB가 되기 위한 발전방향

본문내용
(1)현재까지의 전략과 상품
⓵Active한 자산관리모델
-옥토CMA
은행처럼 편리한 주거래 계좌 옥토 CMA, 이자수수료 면제, 주식 거래 등 다양한 금융상품거래도 가능
-우리투자증권은 2003년 본격적으로 WM(Wealth Management) 직군을 편성하고 WM Center를 개설하는 등 브로커리지가 주를 이루었던 증권영업에서 탈피했다. 2007년에는 자산관리 브랜드인 '옥토(Octo)'를 론칭해 하나의 계좌로 주식, 금융상품, CMA 등에 모두 투자할 수 있는 종합자산관리계좌 체계를 구축했다.
그 이듬해에는 자산군별로 엄선된 상품으로 이루어진 포트폴리오를 하나의 패키지 상품으로 구성해 고객이 본인의 성향에 맞는 하나의 상품을 가입함으로써 손쉽게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는 '(구)옥토폴리오' 상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그 후 2009년 7월에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투자상품전략위원회'가 제시한 최적 자산배분안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수익률과 위험 수준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도출해 추천상품을 일괄매수할 수 있는 현재의 '옥토폴리오'가 개발됐다.
현재 자산축적 개념의 투자설계를 위한 자산관리 단계를 벗어나 고객의 자산을 생애주기에 맞춰 현명하게 소비할 수 있는 플랜을 제시해 준다. 이를 위해 분야별 금융, 세무, 부동산, 컨설팅 매니저로 구성된 전문가 그룹이 고객 단 한 명만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해 주는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패키지'가 제공되고 있다.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패키지'는 '1대1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대상고객이 제한되지만 '옥토폴리오'를 활용한 자산배분 서비스는 대상 고객에 제한이 없어 누구라도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웅진코웨이 효율적 인재관리 방안 모색
  • 경영학석사(MBA) 출신으로 국내 최대 로펌인 ‘김&장’에서 세금 담당, 메릴린치 서울지점 리서치 담당, 골드만삭스 리서치 담당 등을 거쳤다. 아시아머니 등 해외 금융전문지에서 한국 최고의 주식전략가를 꼽을 때 명단에 자주 오르내린다. 2. 인재 상황 분석 국내의 핵심인재 유출 현황국내 대표 취업사이트 잡코리아가 종업원수 30인 이상 업체 599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가 전체 응답기업의 69.5%가 핵심인재가 부족하다고 답했다. 특히 응답기업

  • [경영학] 미래에셋증권 가치창조
  • 금융회사, 특히 증권사에 대한 관심과 역량이 높아지는 추세에 따라 증권회사에 대한 Case Study를 선택하게 되었다. 마침 요즘 ‘미래에셋증권’의 ‘일에서는 은퇴 삶에서는 데뷔’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공익광고 스타일의 TV광고를 보면서 증권업계에서 후발주자임에도 그 중심을 달리고 있으며 미래에셋증권사를 선택하게 되었다. 우리는 미래에셋증권의 가치창조를 중심으로 조사하고 가치요소 재구축을 위한 전략과 방안으로 정리하였다. Ⅰ. 기

  • [서비스마케팅] 미래에셋증권 기업의 가치창조
  • 위한 4가지 Action Framework1. 증가2. 감소3. 제거4. 창조Ⅳ. 기업의 가치창조 1. 증권업계의 지각변동 –상품의 가치창조 2. 고객의 가치창조 3. 종업원의 가치창조4. 사회의 가치창조5. STP분석6.7P 전략나오기참고문헌들어가기최근 대학생들 사이에 적립식펀드투자 열풍이 불고 있다. 또한 자본시장 통합법으로 인해 증권사와 금융회사 등이 대형화, 전문화가 촉진되고 있다. 이처럼 금융회사, 특히 증권사에 대한 관심과 역량이 높아지는 추세에 따

  • [금융기관론] 미래에셋 성공 실패사례
  • 증권계에 입문한지 4년 6개월 여만인 서른둘의 나이에 전국 최연소 지점장으로 발탁된 후 연이어 전국 1위를 달성 했다.‘한 분야에서 10년 이상 정진해야 한다’ 는 인생 철학에 따라 금융계 입문 후 10년 동안 한 우물을 파다가 돈에 대한 타고난 직관과 경험을 살려 지난 1997년 미래에셋 캐피탈을 창업했다.98년 국내 최초의 폐쇄형 뮤추얼 펀드 ‘박현주 1호’가 대 성공을 거두며 금융의 역사를 쓰기 시작, 그 후 차별화된 전략과 원칙 중심의 투자, 적

  • [경영학] 신한은행도요타내외부경영환경분석및경영전략수립
  • 우리은행이 있다. 특히 신한과 우리은행은 각자 공격적 전략을 펼치며 금융권에 대한 경쟁이 계속되고 있다. 특히 주목할 만 한 점은 구 조흥은행을 합병하고 순식간에 금융계의 돌풍으로 다가온 신한은행에 대하여 우리는 주목할 필요가 있다. 신한은행은 최근 LG카드를 인수함으로써 금융과 연관된 카드 시장에서 포석을 깔고 우리나라 최고의 금융기관이 되기 위한 발 빠른 성장을 해나가고 있다. 특히 최근 우리은행이 신한은행을 경쟁 상대라고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