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경영컨설팅의 활용분야에 관한 연구-종합경영,재무관리,마케팅과 유통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8 / 2019.12.24
- 4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종합경영과 전략에 관한 컨설팅 3
1-1 기업전략 3
1-2 기업 프로세스 9
1-3 기업문화와 경영스타일 11
2. 재무관리에 관한 컨설팅 14
2-1 기업내부에 대한 재무구조 15
2-2 운전자본과 유동성 관리 17
2-3 자본구조와 금융시장 19
2-4 외부환경 변화에 따른 재무 컨설팅 20
2-5 M&A 21
2-6 재무와 운영 24
2-7 회계시스템과 예산통제 26
2-8 국가간의 거래와 해외자금시장의 활용 29
3. 마케팅과 유통관리에 관한 컨설팅 37
3-1 마케팅 컨설팅 37
3-2 마케팅 운영 39
3-3 국제마케팅 42
3-4 물류 43
3-6 홍보 44
- 본문내용
-
제1장 종합경영과 전략에 관한 컨설팅
상당히 많은 경영컨설팅 프로젝트들이 조직의 생존, 추구하는 목적, '사명(mission)', 사업정책과 전략, 전반적인 계획수립, 통제 등을 주제로 다루고 있다. 이러한 주제들은 한때 종합경영(general management)이라고 정의되었지만, 최근에는 일반적으로 기업전략(corporate strategy) 또는 전략경영(strategic management)이라는 이름으로 불려지고 있다. 이러한 이슈들에 관심을 갖고 있는 컨설턴트들은 재무와 같이 어떤 특정한 기능적인 영역에서 중재를 하거나 전산화된 생산통제, 종업원 인센티브제도 등과 같은 특정한 테크닉을 다루는 컨설턴트들과 구분하기 위해 전략 컨설턴트 또는 종합경영 컨설턴트라고 불린다.
즉, 부적절한 마케팅 방법의 활용과 같이 초기에는 어떤 특정한 분야에 국한되었던 문제들이 다른 분야에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어, 결국 조직 전체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경영상의 문제로 발전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조직이 이러한 상황에 처하게 되면, 최고경영자조차도 기업을 어떤 방향으로 이끌고 어떠한 목표를 추구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을 잃어버리고 당황해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한 마디로 표현하면 전략적인 방향을 상실해 버린 것이다.
결국 이러한 기업전략에 대한 종합적인 컨설팅이 이루어짐으로써 최고경영자뿐만 아니라 중간 관리자, 생산현장의 근로자들 모두에게 의사소통 전달을 통한 기업전략이 이루어질 수있도록 컨설턴트의 역할이 중요시 된다고 할 수 있다.
1-1 기업전략
지난 30여 년간 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